기사 메일전송
보령서 커피축제 열린다. - - 7일부터 8일까지 개최되는 ‘제10회 천북 온새미로축제’ 일환으로 첫날 … 김흥식
  • 기사등록 2014-11-03 11:07:00
기사수정

 

▲ 온새미로축제 팜플랫     © 김흥식


충남 보령시 천북면 신죽리 소재 수목원에서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농촌문화를 체험하고 친환경농산물을 알리는 ‘온새미로 축제’가 개최된다.

 

올해로 열 번째 개최되는 온새미로축제에는 첫날 7일에는 커피를 마시며 가을을 만끽하는 ‘커피축제’가 개최되며, 둘째날 8일에는 친환경농업을 알리고 도시민들에게 옛 농촌을 체험하는 축제로 진행된다. 커피축제는 올해 처음으로 시도되는 것이다.

 

커피축제는 7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프로그램은 ▲로스팅체험 ▲핸드드립 ▲모카포트 체험 ▲라떼아트 체험 ▲원두초콜릿 만들기 체험 ▲커피와인 담그기 체험 ▲더치커피 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또 오후 2시에는 라테아트 대회가 개최되며, 나만의 카페 네이밍, 천북 우유 찾기 블라인드 테스트 등과 커피 관련 사진전도 마련된다.

 

농촌체험을 할 수 있는 8일에는 ▲녹색농촌쌈지돈마을 체험마당 ▲빙도 녹색농촌체험마을 상큼한 체험마당 ▲방자구이 농촌전통테마마을 즐거운 체험마당 ▲김장김치 마당 ▲EM(유용미생물) 체험 및 활용 마당 ▲천북 우유로 만드는 즉석 치즈 및 오플레 체험 ▲미니 동물원 등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보령시 농업기술센터 지원으로 EM을 이용한 친환경 농업을 실천하고 있는 천북면 지역에서 생산되고 있는 EM 김치, EM 돼지 등을 맛볼 수 있으며, 친환경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친환경 농축산물직거래장터도 마련된다.

 

축제가 열리는 천북면은 충남의 대표적인 축산단지이며, 황토 토질로 인해 배추와 고구마가 대규모로 재배되고 있다. 특히 겨울에는 전국적인 유명세를 타고 있는 ‘굴 축제’도 개최된다.

 

축제장 위치는 보령시 천북면 신축리수목원(천북면 천광로 621-1)이며, 관련 문의는 천북면사무소(☎041-641-9031)로 하면 된다.

 

축제준비위원회 관계자는 “농촌 체험을 통해 옛 고향의 정취를 느끼고 건강한 농촌음식을 마음껏 맛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올해에는 처음으로 커피축제도 마련하니 커피를 마시며 가을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온새미로축제는 4회까지는 ‘신죽리 들꽃축제’로 개최했으며, 온새미로축제로 이름을 바꾸면서 규모를 확대하게 됐다. 그 동안에는 봄에 개최됐으나 올해부터는 가을에 개최되며, 커피축제도 개최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태안 봄꽃정원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삼성이엔지와 후원 협약 체결
  •  기사 이미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산군협의회, 2024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