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3차원 입체퍼즐로 생태관광 배워요 - 국립생태원, 생태관광 체험학습용 3차원 입체퍼즐 개발 - 문제해결력, 공간지각력 등 사고력 발달에 효과적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7-11-15 10:18:42
기사수정


▲ 3차원 입체퍼즐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이희철)생태관광 체험학습용 3차원 입체퍼즐을 개발하여 11 중순부터 각종 생태관광 관련 행사에 보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3차원 입체퍼즐은 국립생태원이 생태관광 활성화 사업의 하나로 개발했으며, 올해 10 12일에 디자인 등록을 마쳤다.

 

3차원 입체퍼즐 칼과 풀을 사용하지 않고 견고하게 조립할 수 있는 체험학습용 교구재이며 문제해결력, 공간지각력 등 사고력 발달에 효과적이다.

 

환경부에서 지정한 우리나라 생태관광지 20, 금강하구와 유부도의 이동성 물새인 검은머리물떼새, 국립생태원 에코리움 등 6종류의 사진과 특징, 소개 등으로 구성됐다.

 

3세 이상부터 사용이 가능하고 만들면서 즐기는 생태여행이라는 주제로 개발하여 생태관광 체험과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적합하도록 제작됐다.

 

3차원 입체퍼즐은 비매품이며, 생태관광 행사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경품 등으로 활용된.

 

국립생태원은 1115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서 개최되는 생태관광 페스티벌 1117일부터 19일까지 충남 서천군 조류생태전시관에서 열리는 서천군산 철새축제 3차원 입체퍼즐을 보급할 예정이다.

 

이희철 국립생태원장은 앞으로도 국립생태원에서는 생태분야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생태관광과 연계한 상품을 개발한 것라며, 지속적으로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여 생태관광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51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경로무료급식단체협의회 “회원님들의 시간과 정성에 감사”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청소년의 힘찬 에너지로 ‘청소년 페스타’ 개막공연 장식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예산형 지역 먹거리 계획 추진 위한 토론회 개최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