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내가 제일 좋아하는 생물은? - 국립생물자원관 개관 10주년 기념, 대국민 투표 진행 - 우리나라 생물 101종 중 가장 좋아하는 10종을 대국민 투표로 선정 - 선정된 생물은 내년 1월까지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관에 공개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7-09-24 13:18:07
기사수정


▲ 행사 포스터

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관장 백운석)은 개관 10주년을 기념하여 우리나라 생물 101종 가운데 국민들이 가장 좋아하는 생물 10종을 뽑는 내가 제일 좋아하는 우리생물 101’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투표는 925일부터 1019일까지 내가 제일 좋아하는 우리생물 101’ 누리집(www.bio101.kr)에서 진행되며, 국립생물자원관 누리집(www.nibr.go.kr) 팝업창을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하다.

 

인천 서구에 위치한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관에서도 투표 행사가 진행되며, 행사 포스터의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투표 누리집으로 연결돼 투표를 할 수 있다.

 

온라인 투표에 참여한 사람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 생물학자와 함께하는 가족생태관광의 기회가 경품으로 지급되며, 투표 결과는 국립생물자원관 누리집에서 1020일에 발표된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우리생물 101’의 투표대상인 101종의 생물은 호랑이, 원앙, 미역과 같이 문화와 일상을 통해 친숙한 생물과 함께 각시붕어, 구상나무와 같은 우리나라 고유종과 수달, 붉은점모시나비, 미선나무와 같은 멸종위기 야생생물 등이다.

 

호랑이부터 망태버섯까지 101종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투표를 통해 선정된 10종의 생물은 국민이 직접 뽑은 우리생물 톱텐(Top 10)' 이라는 제목으로 내년 1월까지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관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국립생물자원관 백운석 관장은 이번 투표 행사를 계기로 우리 물에 대해 잘 아는 것이 우리 생물을 지키는 길임을 국민과 함께 공감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19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호서대학교 내 불법촬영 점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탕정면 행복키움, 어버이날 맞이 복지이장 특화사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금융기관과 보이스피싱 예방 핫라인 구축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