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소년 생물자원 진로체험 기회 “활짝” - 국립생물자원관, 생물자원 연구자의 꿈과 끼를 기를 수 있는 진로체험 프로…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7-02-22 12:09:40
기사수정


▲ 무척추동물 분류 실습장면

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관장 백운석)이 생물자원생물다양성 연구자의 꿈을 길러주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인 생물학자와 만나요프로그램을 개설하고, 고등학교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신청은 330일까지 국립생물자원관 누리집(nibr.go.kr)에서 받으며, 인터넷 신청 후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전자공문이나 팩스(032-590-7069)로 제출하면 된다.

 

전자공문은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 생물자원활용부 전시교육과로, 팩스는 032-590-7069로 제출

 

생물학자와 만나요프로그램은 생물자원생물다양성 분야 박사급 전문가들의 강의와 연구 실습으로 구성된다.

 

국립생물자원관에 근무하는 연구자들이 직접 강의와 진로상담에 참여하기 때문에 전문성 있고 실질적인 진로체험이 가능하다.

 

국립생물자원관은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 이전인 2011년부터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2011년에는 경인교육대학교 주관 고 학생 진로활동 지도를 위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했다.

 

2014년에는 기획전 생물학자와 만나요연계 프로그램 구성, 2015년에는 진로체험 전문교육실 마련으로 보다 입체적인 진로체험을 선보였다.

 

지난해에는 서울특별시교육청, 인천광역시-인천광역시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청소년에게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해부터는 진로체험 프로그램 학기 중인 3월부터 7, 9월부터 12월까지 화~금요일에 운영하여, 연간 1,200여 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백운석 국립생물자원관장은 올해 초 유전자원의 접근이용 및 이익 공유에 관한 법률이 제정되고, 생물다양성 보전과 현명한 이용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이를 담당할 전문가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번 국립생물자원관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미래 생물자원 연구자 양성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체계를 구성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88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어르신 건강하세요”. 어르신들에게 큰절
  •  기사 이미지 아산 장영실과학관, 2024 어린이날 기념행사 성료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청소년 비행 예방을 위한 유관기관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