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강풍 속 패러글라이딩 비행 중 추락…탑승자 1명 중상
지난 22일 오후 3시 34분께 충북 단양군 단양읍 노동리 양방산 전망대 인근에서 패러글라이딩 비행 중이던 50대 남성 2명이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단양소방서에 따르면, 사고 당시 조종사 A 씨와 동승 고객 B 씨는 이륙 직후 강풍에 중심을 잃고 인근 야산으로 추락했다. 현장에 있던 패러글라이딩 업체 직원이 즉시 119에 신고했으며, 소방...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지난 22일, 서강대학교 본관에서 김경일 파주시장과 서강대학교 심종혁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강대학교와 2026년 「일생일대 프로젝트」를 공동 기획·운영하기 위한 평생교육 진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파주시의 대표적인 대학 연계 평생학습 사업인 「일생일대 프로젝트」를 서강대학교와 함께 체계적으로 추진하고자 마련됐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2026년에도 「일생일대 프로젝트」를 더욱 적극적으로 확대 추진해, 시민 누구나 전 생애에 걸쳐 원하는 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명실상부한 평생학습 도시를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일생일대 프로젝트」는 하나의 읍면동 평생학습센터와 하나의 대학을 일 대 일로 연계해, 시민들의 생활권 가까이에서 고품격 대학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경기도 최초의 파주형 평생학습 핵심 모델이다.
심종혁 서강대학교 총장은 “서강대가 가진 교육 철학과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시민 개개인의 삶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설계할 것”이라며, “이번 협력이 지역 대학의 사회적 책무를 실현하는 모범 사례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서강대학교와의 협약은 파주시 평생학습의 질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시민들이 멀리 가지 않고도 생활권 안에서 수준 높은 명문 대학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체계적인 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진도군, 군민의 날 50주년 맞아 대규모 축제 개최… 문화·예술·체육 어우러진 3일간의 향연
[뉴스21 통신=박철희 ] ‘제50회 진도군민의 날’을 맞아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대규모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는 ‘보배섬 문화예술제 축하의 밤’ 공연과 연계해 더욱 풍성한 행사로 꾸며질 예정이다.10월 31일, 전야제 ‘보배섬 문화예술제 축하의 밤’… 초대가수 총출동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전야제 &ls...
모나리자, 향기와 감성 더한 ‘오감만족’ 화장지 3종 추천
왼쪽부터) ㈜모나리자 미용티슈, 보타닉포레 블라썸, 녹차가 좋은 미용티슈 생활위생 전문기업 ㈜모나리자가 향기와 디자인으로 공간의 분위기를 바꾸는 프리미엄 화장지 3종을 선보였다. 최근 소비자들의 생활용품 선택 기준이 ‘가성비’에서 ‘감각적 경험’으로 이동하면서, 향기·디자인 제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
전남도, LA서 투자설명회 개최… 글로벌 투자 네트워크 확장 박차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라남도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현지 기업 및 경제단체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하며 글로벌 투자 네트워크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전남도는 지난 21일 LA 한인상공회의소에서 전남중소기업일자리경제진흥원과 공동으로 투자설명회를 열고, 전남의 투자환경과 전략산업 육성계획, 기업 지원제도 등을 소개..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제22회 전통건축전」 개최
국가유산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총장 강경환)는 오는 10월 28일부터 11월 2일까지 서울 중구 덕수궁 선원전 영역 내 구(舊) 조선저축은행 중역사택에서 「제22회 전통건축전」을 개최한다. 개막 행사는 10월 27일 오후 2시 같은 장소 1층에서 열린다.올해 전시는 ‘이어가는 이야기’를 주제로, 전통과 근대를 아우르는 건축유산의 가치와 ...
국가유산청, 「2025 국가유산지킴이 전국대회」 개최
국가유산청(청장 허민)은 (사)한국국가유산지킴이연합회(회장 최호운)와 함께 오는 10월 24일부터 25일까지 충북 단양군 소노벨 단양에서 「2025 국가유산지킴이 전국대회」를 개최한다.‘국가유산지킴이 운동’은 국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국가유산을 가꾸고 지키기 위해 2005년부터 시작된 전국적 자원봉사 운동이다. 현재 약 7만여 명..
전남도, 산불 대응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산불 없는 안전한 전남 만든다”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라남도는 지난 23일 여수에서 ‘2025년 산불방지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하고, 가을철 산불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행사에는 도내 22개 시군 산림재난 담당자와 산불방지기술협회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이번 워크숍은 기후변화로 인해 대형 산불의 빈도와 피해 규모가 증가..
리(Lee), 노윤서와 함께한 2025 겨울 화보 공개
데님 캐주얼 브랜드 리(Lee)가 브랜드 뮤즈 노윤서와 함께한 2025 겨울 시즌 화보를 23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Shape of Warmth’를 주제로, 포근하면서도 세련된 리(Lee)만의 겨울 감성을 담아냈다.공개된 화보 속 노윤서는 리(Lee)의 대표 겨울 아이템인 Ridge™ 다운 컬렉션을 비롯해 무스탕, 더플 숏코트, 퍼 자켓, 코위찬 가디건, 퀼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