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시대 개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이상(비전) 실현을 위해 추진해 온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사업이 본궤도에 오른다. 울산시는 오는 12월 29일부터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자율주행 ‘고래버스’와 앱 호출형 ‘울산마실고래버스’가 시범운행에 들어...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물가안정을 위해 3월 4일부터 29일까지 2024년도 착한가격 업소를 신규 모집한다고 밝혔다.
착한가격업소는 저렴한 가격, 청결한 위생 상태 등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개인서비스업소에 대해 행정안전부의 평가기준에 따라 지방자치단체가 선정한 업소로 음식점, 이‧미용업, 목욕업, 세탁업 등 기타 개인서비스 업소가 대상이다.
남구는 가격, 위생‧청결, 공공성 등 3개 분야 10개 항목의 심사기준에 따라 현장을 실사하고, 적격여부를 평가해 4월 중에 착한가격업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착한가격업소로 선정되면 인증서 표찰 부착, 종량제봉투 및 온누리상품권 지원과 남구에서 추진하는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 신청 시 가점 부여 등 인센티브를 주고, 구민들이 업소를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울산광역시‧남구 홈페이지에 연중 홍보할 계획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지방세 납세(완납)증명서를 첨부해 남구청 소상공인진흥과로 방문 또는 팩스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고물가의 어려운 시기에도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는 착한가격 업소가 지역경제 안정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며, 구민들이 많이 이용하여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착한가격 업소를 추가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울주군, 2026년 간절곶 해맞이 행사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오는 31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이틀간 서생면 간절곶 공원 일대에서‘2026 간절곶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간절곶 해맞이 행사는 ‘간절곶, 한반도의 첫아침을 열다’를 주제로 진행된다.먼저 오는 31일 오후 9시 30분부터 송년 제야 행사로 지역 예술인 공연과 김희재, ..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울주군 언양읍회, 취약계층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회장 홍성초)가 18일 울주군 언양읍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는 “우리 농업경영인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임명희 언양읍장..
울주군,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연계 맞춤형 취업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학교장 최우식)와 협력해 지난 15일과 18일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진행했으며, 취업을 준비 중인 재학생 95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교육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