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치유와 성장을 위한 책읽기 지원 사업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2-05 13:58:00
기사수정

  안산 온마음 센터(안산정신건강트라우마센터)에서는 안산 작은 도서관협의회와 함께 416 참사에 대한 깊은 성찰과 치유의 작업을 함께하기 위해 <치유와 성장을 위한 책읽기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책을 통해 그 아픔을 위로하고, 희망을 가지며, 우리가 할 수 있는 작은 일부터 실천함으로 민주시민으로서의 사고를 키워주고, 아픔과 슬픔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혼자가 아닌 공통체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한다.

 <치유와 성장을 위한 책읽기 지원 사업>은 2014년 12월부터 2015년 3월까지 진행되며, 지원 사업은 추천도서목록 배포 및 도서지원, 어린이 독후활동, 청소년토론회, 성인토론회로 이뤄진다.

 책읽기 지원 사업은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이라는 주제로 해서 대상별로 공통(그림책), 어린이, 청소년, 성인으로 구분되고, 내용별로는 기억, 위로, 현실직시, 실천, 희망으로 선정된 추천도서목록을 각 기관에 배포하고 활용방법을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각 단위별 책읽기 및 토론회를 신청을 받아 도서를 지원하고 기관과 동아리에 강사를 파견하여 독서토론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청소년토론회는 중·고등학생 10명이상에서 20명이하의 청소년 동아리를 대상으로 1회차로 진행되며, 성인토론회는 5명 이상의 동아리를 대상으로 1회 차로 진행할 예정이다.

 어린이 책읽기 및 독후활동은 초등 3학년부터 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강사를 파견하여 총 4회차로 독후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안산 온마음 센터 홈페이지(http://www.ansanonmaum.net)게시판 공지사항에서 다운받아 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mhseo98@naver.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온마음 센터 소아청소년심리지원팀(☎411-1541) 또는 안산 작은 도서관협의회(☎439-2707)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군산시 경암동 전동킥보드 가게 화재 발생, 인근 대피 소동
  •  기사 이미지 네타냐후-하마스 체포영장.. 양쪽 모두 "내가 피해자.." 반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덕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위험 노인 1인가구 정신건강 지원사업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