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환골탈태 안성, 청렴도시 입지 굳혀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2-04 13:59:00
기사수정

 

▲ 안성시청 전경     © 이정수

안성시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한 ‘2014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평가 결과’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돼, 청렴 도시로서의 입지를 다시 굳혔다.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평가는 전국의 모든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최고 권위의 대규모 조사로, 해마다 연말에 기관의 부패 수준 및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 등에 대한 기관의 신뢰도를 측정한다.

 

이번 평가에서 안성시는 종합청렴도 7.83점으로 전국 4등을 차지하며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 되는 영예를 안았고, 내부청렴도는 전국 4등으로 최우수 기관에, 외부청렴도는 전국 16위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특히, 종합청렴도는 전국 4위로 전년대비(전국 7) 3계단 상승했으며, 경기도 내 4위로 전년대비(6) 2단계 상승했다.

 

안성시는 지난 2011년 청렴도가 경기도 내에서 최하위에 머물렀지만 민선5기 이후 강력한 교육정책과 발상의 전환을 통해 청렴문화를 새롭게 정착시킨 것으로 평가 받았다.

 

시는 2012년부터 청렴도 회복을 위해, ‘친절청렴현장 행정의 일환으로 공직자 청렴실천 CS 워크숍, 청렴 퀴즈왕 선발 대회 등,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콘텐츠를 공급해왔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안성시가 3년 연속 청렴도 우수기관에 선정된 것은 1천여 안성시 공직자들이 청렴시책에 자발적으로 동참해 준 결과물이자, 안성시민의 자존심을 다시한번 세운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성시 감사법무담당관은 2015년에도 청렴도 1등급 유지를 위해, 지속적인 청렴CS 교육은 물론, 청렴 시책 벤치마킹을 추진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태안 봄꽃정원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삼성이엔지와 후원 협약 체결
  •  기사 이미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산군협의회, 2024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