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 국무장관 존 케리, 광범위한 유럽 투어 소화 중
  • 김가묵
  • 등록 2015-11-25 15:51:51

기사수정
  • - 마지막 일정 12월 초 그리스, 경제 위기와 난민 문제 논의 할 예정


▲ ⓒJACQUELYN MARTIN / POOL / AFP


미 국무장관인 존 케리는 UN 기후정상회의를 위해 일주일간의 파리 일정 전 나토 회의에 참여하기 위해 대륙을 횡단한다.


케리는 오바마 대통령과 12일, 195개국 유엔 기후 포럼에서 합류한다.


해수면 상승과 수퍼스톰, 큰 타격을 주는 가뭄의 노출에 취약한 국가들에 대한 재정 지원과 지구 온난화 등을 범세계적인 조약을 협상하고 있다.


케리 국무장관은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한 글로벌 합의를 오랬동안 지지해왔다.


국무부는 그 후 시리아와 우크리아니의 위기에 관한 의제가 있을 브뤼셀의 나토 장관 회의에 참석할 것 이라고 말했다.


다음 날, 빌 클린턴 전 대통령과 그의 아내 힐러리 클린턴의 인기가 남아았는 코소보의 수도 프리스티나(Pristina)로 향한다.


후에 베오그라드에서 유럽 안보 협력기구(0SCE) 각료 이사회 참석을 위해 이웃국가인 세르비아에 간다. 케리 국무 장관이 발칸 반도를 방문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 다른 첫번째는 그리스와 터키 키프로스 지도자들과 회담을 갖기 위해 키프로스의 수도 니코시아에 가는 것이다. 미국은 오랫동안 그들의 갈등의 종지부를 모색하고 있다.


키프로스는 터키 군사들이 북쪽지역을 세번째로 차지하면서 그리스의 영향을 받은 쿠데타가 그리스와의 연합을 추구하면서 1974년부터 분리되었다.


또한, 12월 4일 케리 장관의 마지막 투어가 될 그리스에서는 그리스 경제 위기 개혁과 난민 위기 대해 논의하는 첫 날이 될 것 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유명 1세대 유튜버 ‘대도서관’ 나동현씨, 자택서 숨진 채 발견… 향년 46세 유명 게임 전문 유튜버 ‘대도서관’으로 활동해온 나동현(47) 씨가 9월 6일 서울 광진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약속에 나타나지 않고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지인의 신고를 받고 출동해 나씨를 발견했으며, 현장에서는 유서나 타살 정황은 확인되지 않았다. 경찰은 지병에 의한 자연사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으며, 부검을 통해 정...
  2.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레드카펫 ‘부직포 논란’…행사 품격 추락 제2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지난 9일 폐막했지만, ‘레드카펫 부직포 논란’은 여전히 지역사회와 문화계에서 회자되고 있다.올해 영화제 개막식에서 깔린 레드카펫은 고급 직물 대신 얇고 쉽게 구겨지는 부직포 재질에 가까웠다는 지적을 받았다. 겉으로는 붉은색으로 도포돼 있었지만, 두께 감이나 질감 면에서 국제 영화제의 격.
  3.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주식 활용 PRS로 7천억 조달…적자·차입 압박 속 돌파구 찾기 8일 업계에 따르면 이차전지 양극재 기업 에코프로가 주가수익스와프(PRS) 계약을 통해 약 7천억 원 규모 자금을 조달한다. 직접 조달에 한계가 있는 만큼 자회사 에코프로비엠 주식을 활용한다는 방침이다.8일 업계에 따르면 에코프로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대신증권, 메리츠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해 PRS 계약을 추진 중이다. ...
  4. 몽골 화산 여행 중 한국인 인플루언서 추락사 20대 한국인 여성이 몽골 북부 화산 정상에서 사진을 찍다 추락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8일 정부에 따르면 여행 인플루언서 A씨는 지난달 28일 몽골 불간 주 오랑터거 화산 정상 부근에서 촬영 도중 강풍에 휘말려 10m 아래로 떨어져 현장에서 사망했다. 그는 9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SNS 인플루언서로, 당시 몽골 북부 지역을 여행 중이..
  5. 참의원 선거 참패 후폭풍…이시바 총리 11개월 만에 물러난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7일 오후 총리 관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민당 총재직 사임을 공식 표명했다. 그는 차기 자민당 총재 선거에는 출마하지 않을 것이라며 “새로운 리더를 선출하는 절차를 개시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일본은 내각제 국가로, 다수당 대표가 총리직을 맡는다. 현재 제1당은 자민당이므로 자민당 총재 교체는...
  6. 제주 앞바다서 미상 고무보트 발견…밀입국 여부 등 합동 조사 착수 제주 앞바다에서 정체불명의 고무보트가 발견돼 해경과 관계기관이 합동 조사에 나섰다.8일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56분쯤 제주시 한경면 용수리 해녀탈의장 인근 해안에서 “사람이 없는 고무보트가 떠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현장에 출동한 해경은 사람이 없는 상태의 고무보트에서 낚시대와 구명조끼 6벌, 중국어가 .
  7. 어린이날 덤프트럭 바퀴 분리 사고…의식 못 찾은 여고생 127일째 어린이날 발생한 덤프트럭 바퀴 분리 사고로 중상을 입은 여고생이 넉 달째 의식을 회복하지 못한 가운데, 30대 트럭 운전자가 검찰에 넘겨졌다. 경기 과천경찰서는 8일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치상) 혐의로 덤프트럭 운전기사 A씨를 지난달 말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사고는 지난 5월 5일 오후 1시쯤 과천 갈현삼거리에서 발생했다.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