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프랑스 경찰, 추가 테러 기도 적발
  • 김가묵
  • 등록 2015-11-19 10:22:06

기사수정
  • - 이 작전으로 7명 생포, 3명 사망

파리 교외에서 잡힌 이슬람 무장 세력 용의자들이 프랑스 수도의  라 데팡스 (La Defense) 비즈니스 지구를 공격할 계획중 인 것으로 알려졌다.


통신원에 의하면 목요일(현지시간)에 프랑스의 몇몇  대기업들의 본사가 있는 구역을 습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지역 경찰들에 의하면 콰트레 템즈(Quatre Temps) 쇼핑 센터와 고층 사무실 건물이 있는 파리의 서쪽 가장자리가 대상이였다고 한다.


자폭 테러한 여자와 다른 무장 세력은 경찰이 지난주에 있던 폭탄테러와 총격사건과 관련해 세인트 데니스 교외에 있는 아파트를 급습할때 사망했다.
   
당국은 경찰이 11월 13일의 공격을 주도한 모로코 출신의 이슬람계 무장 세력인 압델하미드 아바우드 (Abdelhamid Abaaoud)를 체포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8시간 이상의 새벽 공습에도 불구하고 아직 경찰이 압델하미드를 찾았는지는 불문명하다.


"그들은 압델하미드를 찾을 것으로 예상했지만, 라 데팡스를 공격할 준비중인 팀이었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익명의 통신원이 말했다.


프랑스 내무부는 정보의 사실여부를 밝히지 않았지만 후에 내무부 장관인 베르나르 카브뢰즈(Bernard Cazeneuve)는 "이 작전은 추가 공격을 준비하는 이들에 대한 작전이었고, 우리는 다시 한번 범죄, 살인의 잔혹한 행위는 피해야 한다는 것을 보았다"고 말했다.


당국은 이 작전으로 7명이 체포되고 3명의 무장 세력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Source Format:HD
Audio:NATURAL
Locations:SAINT DENIS
Source:Reuters
Revision:5
Topic:Conflicts/War/Peace
Source News Feeds:Core News
ID:tag:reuters.com,2015:newsml_WD39Y0CAV:5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유명 1세대 유튜버 ‘대도서관’ 나동현씨, 자택서 숨진 채 발견… 향년 46세 유명 게임 전문 유튜버 ‘대도서관’으로 활동해온 나동현(47) 씨가 9월 6일 서울 광진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약속에 나타나지 않고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지인의 신고를 받고 출동해 나씨를 발견했으며, 현장에서는 유서나 타살 정황은 확인되지 않았다. 경찰은 지병에 의한 자연사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으며, 부검을 통해 정...
  2.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레드카펫 ‘부직포 논란’…행사 품격 추락 제2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지난 9일 폐막했지만, ‘레드카펫 부직포 논란’은 여전히 지역사회와 문화계에서 회자되고 있다.올해 영화제 개막식에서 깔린 레드카펫은 고급 직물 대신 얇고 쉽게 구겨지는 부직포 재질에 가까웠다는 지적을 받았다. 겉으로는 붉은색으로 도포돼 있었지만, 두께 감이나 질감 면에서 국제 영화제의 격.
  3.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주식 활용 PRS로 7천억 조달…적자·차입 압박 속 돌파구 찾기 8일 업계에 따르면 이차전지 양극재 기업 에코프로가 주가수익스와프(PRS) 계약을 통해 약 7천억 원 규모 자금을 조달한다. 직접 조달에 한계가 있는 만큼 자회사 에코프로비엠 주식을 활용한다는 방침이다.8일 업계에 따르면 에코프로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대신증권, 메리츠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해 PRS 계약을 추진 중이다. ...
  4. 몽골 화산 여행 중 한국인 인플루언서 추락사 20대 한국인 여성이 몽골 북부 화산 정상에서 사진을 찍다 추락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8일 정부에 따르면 여행 인플루언서 A씨는 지난달 28일 몽골 불간 주 오랑터거 화산 정상 부근에서 촬영 도중 강풍에 휘말려 10m 아래로 떨어져 현장에서 사망했다. 그는 9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SNS 인플루언서로, 당시 몽골 북부 지역을 여행 중이..
  5. 참의원 선거 참패 후폭풍…이시바 총리 11개월 만에 물러난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7일 오후 총리 관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민당 총재직 사임을 공식 표명했다. 그는 차기 자민당 총재 선거에는 출마하지 않을 것이라며 “새로운 리더를 선출하는 절차를 개시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일본은 내각제 국가로, 다수당 대표가 총리직을 맡는다. 현재 제1당은 자민당이므로 자민당 총재 교체는...
  6. 제주 앞바다서 미상 고무보트 발견…밀입국 여부 등 합동 조사 착수 제주 앞바다에서 정체불명의 고무보트가 발견돼 해경과 관계기관이 합동 조사에 나섰다.8일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56분쯤 제주시 한경면 용수리 해녀탈의장 인근 해안에서 “사람이 없는 고무보트가 떠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현장에 출동한 해경은 사람이 없는 상태의 고무보트에서 낚시대와 구명조끼 6벌, 중국어가 .
  7. 어린이날 덤프트럭 바퀴 분리 사고…의식 못 찾은 여고생 127일째 어린이날 발생한 덤프트럭 바퀴 분리 사고로 중상을 입은 여고생이 넉 달째 의식을 회복하지 못한 가운데, 30대 트럭 운전자가 검찰에 넘겨졌다. 경기 과천경찰서는 8일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치상) 혐의로 덤프트럭 운전기사 A씨를 지난달 말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사고는 지난 5월 5일 오후 1시쯤 과천 갈현삼거리에서 발생했다.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