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북도, 특별사법경찰 수사실무 매뉴얼 발간 - 기본원칙과 범죄 발생~사건종결까지의 과정 알기 쉽게 수록 남기봉 본부장
  • 기사등록 2015-11-16 17:39:07
기사수정



충북도 민생사법경찰팀은 도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식품, 환경 등 민생분야 위반 사범에 대한 효율적인 단속과 수사업무에 활용할 ‘특별사법경찰 수사실무 매뉴얼’을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수사실무 매뉴얼은 특별사법경찰제도를 비롯해 수사의 기본원칙과 범죄발생부터 사건종결까지의 과정을 알기 쉽게 수록했다.


특히 도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있는 농수산물(원산지표시), 식품, 환경, 공중위생, 청소년보호 등 민생 5대 분야의 단속과 수사 방법이 포함됐다.


충북도는 ‘수사실무 매뉴얼’을 도 및 시·군 특별사법경찰 업무 담당부서에 배포해 관련 수사 업무 수행에 따른 지침서로 활용토록 할 계획이다.


도 민생사법경찰팀은 2013년 7월 특별사법경찰 전담부서로 신설됐다. 시·군 및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단속체계를 구축, 민생 5대 분야에 대한 집중 단속을 해오고 있으며, 올해에만 기획수사를 통해 현재 35개 업소를 형사입건해 검찰에 송치하고 29개 업소를 행정처분토록 조치한 바 있다.


도 민생사법경찰팀(팀장 이연호)은 “수사실무 매뉴얼이 도와 시·군 특별사법경찰 공무원의 수사 역량을 향상시키고, 효율적인 직무 수행을 통해 도민 생활안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8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호서대학교 내 불법촬영 점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탕정면 행복키움, 어버이날 맞이 복지이장 특화사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금융기관과 보이스피싱 예방 핫라인 구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