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바다와 함께하는 힐링 승마 체험 - -보령 원산도에 위치한 원의중학교, 백사장에서 승마 체험 실시- 김흥식
  • 기사등록 2014-10-24 11:57:00
기사수정

 

▲ 승마체험 후 단체사진     © 김흥식


원의중학교(교장 정찬웅)는 지난 22일 부여승마연합회(회장 윤명학)의 재능 기부를 받아 원산도 해수욕장에서 전교생과 인근 광명초등학교(교장 김종대)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승마 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자신감과 호연지기를 키우고 자유학기제의 취지의 일환으로 다양한 진로 체험기회를 제공하고자 실시되었다. 체험 학습이 이루어진 원산도 해수욕장은 해변 길이가 약 2km의 규사로 이루어진 백사장으로 모래의 끈기가 적고 입자가 미세하여 승마 체험의 최적지로 꼽히고 있다.

 

승마 체험 활동은 말의 습성과 생활에 대한 강습을 시작으로 말과 친숙해지기, 타고 내리는 법, 방향전환 방법 등을 숙지한 후 강사의 도움을 받아 실제 체험 순으로 이루어졌다.

 

단독 승마 체험 활동을 한 하태빈(2학년) 학생은 "말을 타기 전에는 겁이 났지만 탈수록 점점 재미가 있었고 학습 스트레스가 사라져 힐링되는 기분을 맛보았다“며 이런 기회가 자주 있기를 희망했다.

 

정찬웅 교장은 “이번 승마체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자신감 배양 및 동물과의 정서적 교감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과 심리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승마연합회에 감사를 표했다.

 

한편 원의중학교와 2011년 자매결연을 체결한 부여승마연합회는 매년 한차례씩 원의중학교 방문과 부여 초청을 통해 학생들에게 승마 체험 기회 제공과 더불어 백제 문화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