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방경찰청(청장 홍성삼)은 ‘15. 7. 18(토) 11:00 전북경찰청 1층 대강당에서 ’전주&전북 알뜰맘‘ · 전북맘스홀릭’ · ’군산 엄마들이 떴다‘ · ’익산 사랑나눔뜰‘ 등『전북권 mom 카페』회원가족 20팀을 초청하여 4대악 근절 영상 관람 및 청사견학 등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에 초청된 가족들은 전북경찰 페이스북 친구 中 추첨을 통해 선정되었고 행사는 청사 內 참수리관 관람, 112종합상황실 견학, CSI(과학수사)·경찰기마대·교통사이카 체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전북경찰 페이스북을 통해 체험 후기를 취합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석한 한 회원은 “쉽게 경험할 수 없는 경찰 체험 프로그램에 가족이 함께 참석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특히 경찰기마대나 사이카처럼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 알찬 경험이 되었으며 한편으론 경찰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하였다.
박종삼 홍보계장은 “이용자 중심의 맞춤형 눈높이 홍보를 위해 지역기반 카페와 제휴를 맺어 치안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며 “청사견학과 이벤트 체험을 통해 국민에게 좀 더 다가가고 또한 일방적 정보 전달이 아닌 국민들이 진정 원하는게 무엇인지 듣고 정책에 반영하는 쌍방향 소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으며 이런 소통 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북경찰청 홍보담당관실은 4대악 근절 온라인 홍보 방안으로 지난 4월부터 전북권 4개 mom 카페(회원수 약6만6천명)와 제휴를 맺고 카페 內 정책홍보방과 질문방을 개설하였으며 이를 통해 치안정책을 홍보하고 국민과 소통하는 등 정부 3.0 구현을 위한 다각적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