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늦가을 끝자락 아름다운 하모니 - - 천북중, 보령시립합창단 초청 찾아가는 클래식 음악회 성료 - 김흥식
  • 기사등록 2014-11-21 11:11:00
기사수정
▲ 클래식음악회 공연모습     © 김흥식

 

늦가을 찾아 온 추위도 천북중학교(교장 유병대) 학생, 학부모, 지역민을 막지 못했다. 지난 20일 오후 7시 30분 천북중학교에서 개최된 보령시립합창단(단장 김창헌 보령시부시장) 초청 ‘가을밤의 찾아가는 음악회’에 200여명의 학생, 주민이 찾아와 클래식과 늦가을을 맘껏 즐기는 좋은 시간을 가졌다.

 

충청남도 합창경연대회 2년 연속 금상에 빛나는 보령시립합창단은 주민 대부분이 목축업, 어업 등 생업으로 공연 관람이 적은 천북면민과 소규모 농촌 학생들에게 음악적 감수성을 키워주고자 공연을 기획했다.

 

보령시립합창단은 김도형 상임지휘자 지휘 아래 ‘겨울바다’, ‘눈오는 날’ 등 명곡과 주민들과 어우러져 ‘오늘 같은 밤’, ‘사랑을 위하여’를 함께 불러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바리톤 김태선, 싱어송 라이터 송권용씨를 초청하여 감미로운 노래를 선사해 감동을 주고 웅천고등학교 댄스동아리 UD도 멋진 춤을 선사해 관객들의 어깨를 들썩이게 했다.

 

공연을 유치한 유병대 교장은 “문화적 소외지역인 천북에 공연을 허락해 주신 보령시 김동일 시장님께 진심으로 감사한다. 오늘 공연은 천북면민의 화합과 정을 이어 준 감동의 무대였다. 임완택 단무장님을 비롯한 수고하신 합창단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2015년도에도 꼭 유치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한편 천북중학교는 지역민과 함께 상생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야간 축구교실, 야간 그룹사운드 활동, 1000 BOOK 독서운동을 펼치는 등 지역사회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2014 충남 100대교육과정 최우수교로 선정되어 전국 100대교육과정 최우수교 선정 후보에 들어가 실사를 앞두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