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내달 7일(토) 여의도 중학교(국제금융로7길 46) 대강당에서 예비 고3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EBS와 함께하는 2021학년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최신 진학 정보와 대입 성공 전략 등을 제공함으로써 예비 수험생들이 효율적으로 대입 전형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내년 수능의 EBS 연계율이 70%나 되는 만큼 EBS 입시 대표강사가 직접 강사로 나서 ‘수능 연계 제도 시행에 따른 EBS 활용 전략’을 강의한다. 이를 통해 구는 사교육 열풍으로 인한 학부모의 불안감을 잠재우고 공교육 강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특강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이며 강의 내용은 △고2 맞춤형 수능 대비 학습전략 △2021학년 대입 일정별 대응 전략 △EBS 대표강사만의 학습법을 통한 학습동기 부여 등으로 진행된다.
먼저, 정종영 입시설명회 대표강사가 예비 수험생을 위한 과목별 학습법과 EBSi의 구체적인 활용법을 강의한다. 다음으로 윤윤구 대표강사가 나서 대입의 이해와 전형 바로 알기, 수시 및 정시 지원 전략 등을 전달한다.
또한, 2021년 수능은 2015년도 개정 교육과정이 반영되는 첫 번째 시험인 만큼 올해와 달라진 수능 정보를 제공해 학생들의 대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이날 설명회는 녹화되어 EBSi(www.ebsi.co.kr)에서 동영상으로 다시 볼 수 있다.
수강을 희망하는 예비 고3 학생과 학부모는 이달 29일까지 구청 미래교육과(☎ 2670-4162)로 전화신청 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선착순으로 총 500명을 모집한다.
한편, 구는 매년 △중․고등학교로 찾아가는 입시설명회 △예비 고1 입시특강 △수시대비 논술, 면접, 적성 특강 등 대입준비를 돕는 학습코칭과 맞춤형 강연으로 학부모의 사교육 부담을 덜고 학생들이 효율적으로 대입준비를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예비 고3 학생들에게 앞으로의 1년은 진학선택에 있어 매우 중요한 시기다.”라며 “이번 특강을 통해 꼼꼼하고 체계적인 대입준비 전략 및 계획을 세우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영암군, 산모 대상 ‘맘튼튼 영암한우 꾸러미’ 지원… 출산 장려·지역 활력 두 마리 토끼
[뉴스21통신 김길용] 전남 영암군이 출산 장려와 지역 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산모를 대상으로 한 특별 지원사업을 펼친다.영암군과 (사)전국한우협회 영암군지부는 영유아 산모의 건강을 위한 ‘맘튼튼 영암한우 꾸러미 지원사업’ 참여자를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올해 1월부터 8월 사이 출산한 영암군 산모 120...
함평군, 서해안철도 국가철도망 반영 촉구… 전남·전북 5개 지자체 공동 대응 나서
[뉴스21 통신=장두진 ] 전남 함평군이 서해안철도의 국가철도망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인근 4개 지자체와 손을 맞잡았다.함평군에 따르면 지난 11일 전남 함평군과 영광군, 전북 군산시·부안군·고창군 등 서해안 5개 시군은 ‘서해안철도 국가철도망 반영 촉구 업무 협의회’를 열고 공동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서해안철도.
폴란드, 러시아 드론 격추 주장…러시아 “우크라이나의 도발” 반박
폴란드가 자국 영공을 침범한 러시아 드론을 격추했다고 발표하면서 나토(북대서양조약기구)에 조약 4조 발동을 요청했다. 그러나 러시아는 이를 전면 부인하며 “우크라이나가 도발을 위해 러시아제 드론을 조립해 보냈을 수 있다”고 맞서면서 사실 공방이 격화되고 있다.폴란드 도날트 투스크 총리는 10일(현지시간) 긴급 내각회의...
‘남미의 트럼프’ 보우소나루, 대법원에 무너졌다…징역 27년 3개월 선고
브라질 대법원이 ‘남미의 트럼프’로 불린 자이르 보우소나루 전 대통령에게 징역 27년 3개월이라는 중형을 선고했다. 2022년 대선 패배 뒤 군부 쿠데타를 기도하고 룰라 대통령 암살까지 계획했다는 충격적 혐의가 받아들여진 것이다.11일(현지시간) 로이터·AP통신에 따르면 대법관 5명 중 4명이 유죄 판결에 동의했다. 대선 패배..
키움 주성원, 생애 첫 3번 타순서 ‘홈런포’…팀 승리 견인
키움 히어로즈의 외야수 주성원(24)이 생애 처음 맡은 3번 타순에서 결정적인 활약을 펼치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주성원은 11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2025 신한은행 SOL Bank KBO리그 NC 다이노스와의 시즌 최종전에 3번 타자 겸 우익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2안타 1홈런 2타점을 기록, 키움의 4-1 승리를 견인했다.1회 첫 타석은 파울 플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