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가평군 제공
가평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3일부터 운영 중인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이 농업인들의 큰 호응 속에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연초 영농계획을 세우려는 농가들이 적극적으로 교육장을 찾으며 교육 열기가 높다는 것이다.
실제 교육이 시작된 13~14일 이틀간 강추위 속에서도 약 500명의 농업인이 기술센터 교육장을 가득 메웠다. 서태원 가평군수도 14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된 교육 현장을 찾아 농업인들을 격려하고 새해 풍년을 기원했다. 이날은 농업기술센터 등 두 곳에서 친환경 고품질 벼 재배기술과 고품질 캠벨얼리 생산을 위한 재배기술 교육이 진행됐다.
가평군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의 영농 역량 강화를 위해 1월 13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운영중에 있다. 올해 교육은 관내 농업인 약 1500명을 대상으로 총 12개 과정 16회로 편성돼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교육 초반부터 예상보다 많은 농업인들이 몰리며 강의장 분위기가 뜨겁다”며 “추운 날씨에도 영농기술을 미리 익히려는 현장 수요가 확인된 만큼 남은 일정도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농업에 관심 있는 가평군민이면 교육 당일 현장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각 읍면 농업인상담소 또는 기술센터 농업인육성팀(031-580-2921)으로 하면 된다.
설 준비, 멀리 가지 마세요! 마포 직거래 장터로 오세요!
- 다회용기 도입 친환경 행사… 카드결제·온누리상품권 사용 가능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2월 11일부터 12일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마포구민광장에서 ‘2026년 설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및 바자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구민에게 믿을 수 있는 농·특산물을 합리적...
동대문구‧동대문경찰서, 노숙인 순찰 및 현장 계도 강화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동대문경찰서와 협력하여 청량리역사 및 노숙인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정기적인 순찰과 현장 계도를 이어나간다. 이번 조치는 주민들이 보다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노숙인의 생활 여건도 함께 살피기 위해 추진됐다.지난 2월 4일 진행된 첫 순찰에서는 민원이 반복적으로 제기되는 구간을 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