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설 연휴 원적산·만월산 터널 통행료 면제
설 연휴 동안 원적산 터널과 만월산 터널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통행료가 면제돼 교통 흐름이 빨라지고, 시민들의 교통비 부담은 줄어들게 된다.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설 연휴 기간인 2월 15일(일) 0시부터 18일(수) 밤 12시까지 관내 민자터널인 원적산 터널과 만월산 터널의 통행료를 면제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로 해당 터널을 이용하...
사진=서울시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동대문경찰서와 협력하여 청량리역사 및 노숙인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정기적인 순찰과 현장 계도를 이어나간다. 이번 조치는 주민들이 보다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노숙인의 생활 여건도 함께 살피기 위해 추진됐다.
지난 2월 4일 진행된 첫 순찰에서는 민원이 반복적으로 제기되는 구간을 중심으로 현장을 점검했다. 구청과 경찰은 노숙인에게 공공질서를 안내하고 주변 환경을 살펴 주민 불편 사항을 확인했다. 또한 도움이 필요한 노숙인에게는 복지 지원을 연계할 수 있도록 상황을 면밀히 살폈으며,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환경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구는 앞으로 동대문경찰서 순찰기동반과 월 2회 정기적으로 현장을 돌며 상황을 점검할 계획이다. 민원 발생을 사전에 줄이고, 주민과 노숙인이 서로를 존중하며 공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갈 방침이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이번 순찰은 안전하고 깨끗한 지역을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경찰서와 긴밀히 협력해 모두가 존중받으며 더불어 살기 좋은 동대문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출처:서울시 보도자료
종로 5·6가 축구클럽, 2026년도 시무식 성황리 개최
종로구 5·6가 축구클럽은 2월 8일(일) 오전 11시, 종로구 혜화동 동성중학교 운동장에서 2026년도 시무식을 개최하고 힘찬 새 출발을 알렸다.이날 시무식에는 클럽 회원들을 비롯해 최삼식 회장, 손병갑 명예회장, 정문헌 종로구청장, 라도균 종로구의회 의장 등 내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추운 날씨 속에서도 많은 회원들이 함께..
2026년 제1회「속초시 자매도시위원회」개최
속초시는 9일 오후 시청 본관 2층 디지털상황실에서‘2026년 제1회 속초시 자매도시위원회’를 개최했다.시는 이날 회의에서 민간단체와 민간 자매시위원 등 18명을 자매도시위원회 위원으로 위촉하고 2026년 속초시 자매도시 교류 추진 계획에 대한 보고와 자문을 진행했다.속초시는 현재 국내 6개(서울특별시 중구·종로구, 경기도...
인천시, 설 연휴 원적산·만월산 터널 통행료 면제
설 연휴 동안 원적산 터널과 만월산 터널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통행료가 면제돼 교통 흐름이 빨라지고, 시민들의 교통비 부담은 줄어들게 된다.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설 연휴 기간인 2월 15일(일) 0시부터 18일(수) 밤 12시까지 관내 민자터널인 원적산 터널과 만월산 터널의 통행료를 면제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로 해당 터널을 이용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