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반구1동 마을교육협의회
반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는 11월 12일(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반구1동의 대표 명소와 전통시장을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인애어린이집, 파랑새생태유치원, 햇살지역아동센터, 나토얀태권도 등 4개 기관의 어린이와 학부모, 교사들이 함께했으며, 총 100여 명이 참여해 반구시장을 더욱 활기차고 즐거운 공간으로 만들었다.

중구마을교육협의회 최병호 회장을 비롯해 중구청 박선희 계장, 유창협 주무관, 반구동 행정복지센터 이창은 동장, 주민자치위원회 구정모 위원장, 상인회 김창환 회장 등 지역의 여러 관계자가 동참하여 의미를 더했다.

참가자들은 반구시장에서 직접 물건을 구매하고 상인들에게 칭찬스티커를 붙이며 시장 활성화를 응원했다. 아이들은 생동감 넘치는 시장의 모습에 눈을 반짝이며 즐거운 체험을 이어갔다.

이어 서원공원으로 이동해 자연 속에서 포토타임을 가지며 즐거운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밝고 환한 표정, 서로를 격려하는 따뜻한 말 한마디가 어우러져 하루 종일 웃음꽃이 피어나는 행복한 시간이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공동체가 함께 어울리고 협력하며 마을교육의 가치를 되새기는 소중한 하루로 마무리되었다.
박천동 북구청장, 시정연설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0일 열린 북구의회 제228회 제2차 정례회에서 2026년도 예산안 제출에 즈음한 시정연설을 하고 있다.
북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공모전 우수사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추진한 스쿨존 내 대형차량 사고예방 키높이 반사경 설치 사업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가 선정하는 우수사례에 포함돼 지방정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20일 상장을 전해 받은 후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강사 및 수강생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20일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강사 및 수강생 간담회를 열고, 강좌 활성화 방안 마련 등에 대한 의견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겨울꽃 심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20일 화동못 수변공원 입구와 공영주차장 일원에 겨울꽃을 심고 환경정비활동을 했다.
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현대차 H-지역동행 김장나눔 프로젝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일 현대자동차 노사 H-지역동행사업으로 김장나눔프로젝트를 추진, 직접 김치를 담가 취약계층 60세대에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소나무재선충병의 국가재난 지정 촉구 건의안
[뉴스21 통신=최병호 ]발의연월일 : 2025. 11. 7.발 의 자 : 박정환·박재완 손옥선·임채오 의원찬 성 의 원 : 9명1. 주 문 : 별첨 2. 제안이유 및 주요내용 가. 울산은 지난 5년간 전국에서 세 번째로 심각한 소나무재선충병의 피해를 겪음. 나. 정부는 2025년 2,051억원에 이르는 막대한 방제예산을 투입했으나 국가적 재난 수준에 도달한 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