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뉴스 영상캡처
2014년 교전 중에 숨진 이스라엘군의 시신이 11년 만에 본국에 송환됐다.
양측의 휴전 합의 이후 인질과 전사자 송환은 여전히 진행 중이다.
한편 가자지구 전쟁으로 숨진 인명은 6만 9천 명을 넘어섰다.
하마스가 2014년 가자지구 땅굴 작전 중 숨진 이스라엘군 하다르 골딘 중위의 시신을 11년 만에 이스라엘에 인도했다.
이스라엘군은 유전자 검사를 통해 시신이 골딘 중위로 확인됐다고 발표했다.
하마스는 지난달 트럼프 대통령의 중재로 이스라엘과 휴전 합의에 이르며 남은 인질의 생사자 송환을 약속했다.
현재까지 숨진 인질 28명 가운데 24명의 시신이 이스라엘에 인도됐다.
한편 가자지구 보건부는 전쟁 발발 이후 지금까지 숨진 팔레스타인인이 6만 9천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폐허가 된 가자지구 곳곳에서는 여전히 시신 수습이 이어지고 있으며, 사망자의 절반 이상이 여성과 어린이라고 전했다.
동해시시설관리공단‘독서경영 우수직장’재인증 획득!
□ 동해시시설관리공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2025년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사업’에서 ‘독서경영 우수직장’으로 재인증을 받았다.□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사업’은 직장 내 독서 친화적 환경 조성과 직원 복지 향상,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업·기관을 대상으..
태백시, 노지 스마트농업 시범사업 본격 추진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기후변화와 농촌 인력 부족 등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스마트 농업 기반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시는 2023년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노지 스마트농업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된 이후, 한국농어촌공사와 함께 매봉산 일대 고랭지배추 재배단지(약 102ha)를 중심으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이번 사업은 ...
제2회 원주시 드론페스타 개최
원주시는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원주미래산업진흥원에서 ‘제2회 원주시 드론페스타’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AI 코딩 드론 체험형 대회, 드론 사진전, 드론 플레이그라운드 및 부스 운영 등을 통해 학생과 시민들이 드론을 더 친숙하게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또한 원주시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연계해 첨단기술 관련...
3Q 수출 역대 최대…10대기업 집중도 40%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반도체 수출 호조에 힘입어 올해 3분기 우리나라 수출액이 1800억 달러를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 통계 작성 이래 역대 최고치다.대기업과 중소·중견기업 모두 수출액이 1년 전보다 증가한 가운데, 대기업과 중견기업의 경우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다.특히 반도체와 자동차 등 자본재·소비재 수출이 전체 증가...
내란특검, 윤석열 '일반이적' 기소…"대통령이 軍대치상황 이용"
[뉴스21 통신=추현욱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외환 의혹을 수사해온 특별검사팀이 10일 윤석열 전 대통령과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여인형 전 방첩사령관, 김용대 전 드론작전사령관 등 4명을 기소했다.특검, 윤석열, 김용현, 여인형 일반이적 혐의 기소박지영 내란 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 특검보는 이날 오전 외환 의혹 수사 결..
유승민 딸 인천대 교수 특혜 임용 의혹... '인천경찰청' 직접 수사
[뉴스21 통신=추현욱 ]유승민 전 국회의원의 딸 유담(31)씨의 인천대 교수 특혜 임용 의혹 고발 건을 인천경찰청이 직접 수사한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인천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이 사건을 인천 연수경찰서에서 이관 받아 수사에 착수했다. 사안의 중요성 등을 고려한 조치다. 인천경찰청 관계자는 "고발장 내용을 검토 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