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SM엔터와 3년째‘벽화’로 지역 노후 시설 새 단장!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SM엔터테인먼트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 노후 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벽화 조성’ 봉사활동을 3년째 이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벽화 그리기’는 성동구 소재 기업인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의 지역사회 소통과 기여를 위한 민관협력형 ESG 사회공헌 사업이다. 임직원 사회봉사단 SMILE과 성동구...
사진=강원도
원주시는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원주미래산업진흥원에서 ‘제2회 원주시 드론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AI 코딩 드론 체험형 대회, 드론 사진전, 드론 플레이그라운드 및 부스 운영 등을 통해 학생과 시민들이 드론을 더 친숙하게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원주시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연계해 첨단기술 관련 특강,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이 첨단기술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미래산업 기술을 이해하며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주요 프로그램인 AI 코딩 드론 체험형 대회는 초등부와 중·고등부 각 10개 팀을 사전 모집해, 코딩 실습 후 테마별 주행을 통한 미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밖에도 드론축구, 드론빙고, 드론인형뽑기 등 다양한 드론 체험이 진행된다.
첨단기술과 관련해서는 ‘물리학으로 보는 세상(김범준 교수)’, ‘뉴트의 초록우주를 찾아서’ 등의 특강과 우주과학 실험, 3D 및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모든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선착순 접수로 운영되며, 자세한 사항은 포스터의 큐알(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많은 학생과 시민들이 드론을 비롯한 첨단기술 분야의 교육과 체험을 통해 첨단산업 경제도시로 도약하는 원주의 미래를 체감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용인특례시, 기후에너지환경부로부터 환경교육도시 재지정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기후에너지환경부가 지정하는 환경교육도시에 다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시는 제도 시행 첫해인 2022년 하반기에 환경교육도시로 지정된 이후 올해도 환경교육도시로 선정됐다. 연속으로 환경교육도시로 지정된 경우는 용인특례시, 인천광역시, 서울 도봉구와 함께 전국 최초다.시는 2026년부터 2028년까지 환경...
김포시, 민간보안업체와 손잡고 관내 기업 화재 예방 강화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지난 11월 7일 민간 보안업체 3개사와 ‘관내 기업체 화재 예방을 위한 민관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최근 소규모 공장과 상가에서 발생한 화재가 초기 대응 지연으로 인해 큰 피해로 이어지는 사례가 늘어남에 따라 민간의 기술력과 공공의 행정력을 결합해 화재로부터 안전한 산업환경.
「2025 장애인평생학습도시사업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개최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11월 7일(금) 신륵사관광지 야외공연장에서 「2025 장애인평생학습도시사업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다름의 빛이 모여, 배움으로 세상을 밝히다’라는 주제로,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사업에 참여한 14개 기관단체의 성과를 공유하고, 장애인의 학습과 문화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
마포구, 신애라 초청 ‘긍정양육’ 특강으로 아동권리 중요성 알린다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아동권리주간을 기념하여 11월 20일 오전 10시 마포중앙도서관 마중홀에서 배우 신애라 초청 명사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아동친화도시 마포의 비전을 실현하고 아동 권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연은 배우이자 아동권리보장원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배우 신애라가 맡아 &lsqu...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돌봄, 역촌동 사랑방 개방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역촌동은 지난 6일 고독사 예방을 위한 ‘아름다움(美)이 머무는 역촌사랑방’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고립으로 외로움을 겪는 1인가구와 장애 돌봄가구, 복지사각지대 주민 등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이미용서비스는 역촌동 우리동네돌봄단의 자원봉사로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