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여주시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11월 7일(금) 신륵사관광지 야외공연장에서 「2025 장애인평생학습도시사업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다름의 빛이 모여, 배움으로 세상을 밝히다’라는 주제로,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사업에 참여한 14개 기관단체의 성과를 공유하고, 장애인의 학습과 문화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이충우 여주시장을 비롯해 교육청 관계자, 관련 기관 단체 및 장애인,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 1부에서는 여주시장애인복지관 ‘청춘랩소디’와 노인복지관 ‘나라사랑’의 축하공연으로 막을 열었다. 이어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사업 운영성과 보고, 유공자 표창 및 장학금 전달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버팀목야학’, ‘심청이골시각장애인재활센터’, ‘여주시장애인복지관’ 등 참여기관의 학습성과를 체험과 전시를 통해 선보였으며,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열정과 노력을 한눈에 볼 수 있었다.
2부에서는 장애인 평생학습 동아리 12개 팀의 경연으로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스텝업’, ‘랄라라’, ‘장구는 못 말려’, ‘Same Together’ 등 각 기관별 공연팀이 무대에 올라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였으며,
이 중 신륵장애인보호작업장의 <스텝업> 팀이 대상을 차지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개회사를 통해
“배움의 빛은 개인의 삶을 넘어 사회를 변화시키는 힘이 된다”며
“여주시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성장하고 배우는 평생학습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여주시와 장애인평생교육시설 버팀목야학이 공동 주최·주관했으며,
전시·체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 평생교육의 의미를 시민과 함께 나누는 뜻깊은 자리로 풍성하게 마무리됐다.
헤어지자는 말에… 운전 중인 내연男 흉기로 찌른 30대女 집유
운전 중이던 내연남에게 흉기를 여러 차례 휘둘러 다치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30대 여성이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여성은 남성으로부터 헤어지잔 말을 듣고 이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는데, 범행 이후 남성과 합의한 점 등이 유리한 정상으로 참작돼 실형을 면하게 됐다.10일 법조계에 따르면, 수원지법 형사11부(부...
법원, 위메프 파산 선고…회생절차 신청 1년여 만
[뉴스21 통신=추현욱 ]지난 2024년 7월 말 대규모 미정산·미환불 사태로 기업회생 절차를 밟던 위메프에 결국 파산이 선고됐다.서울회생법원 회생3부(정준영 법원장)는 10일 위메프의 회생 절차 폐지 결정을 확정하고, 파산을 선고했다. 지난해 7월 말 위메프가 법원에 회생절차를 신청한 지 1년 4개월 만이다.파산관재인은 임대섭 변호...
동두천시보건소, 대한노인회 동두천시지회에 한파 대비 물품 전달
동두천시보건소는 지난 7일 대한노인회 동두천시지회를 방문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한 한파 대비 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된 물품은 한파 예방법 안내 전단지와 방한덧신, 워머 등 한랭질환 예방에 필요한 품목으로 구성됐으며, 대한노인회 동두천시지회를 통해 관내 경로당에 배부될 예정이다.시는 올해 기후 ..
구리시 갈매동 주민자치회 제7회 갈매동 가족 한마음 걷기 축제 성황리에 개최
구리시(시장 백경현) 갈매동 주민자치회(회장 박승원)는 지난 8일 갈매 중앙공원과 갈매천 일대에서 「제7회 갈매동 가족 한마음 걷기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주민자치회가 주관하고 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로,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 건강한 지역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축제는 갈..
함께해서 더 큰 행복, 2025년 포천시 사랑나눔 연합김장 행사 개최
포천시연합김장추진위원회(위원장 박경식)는 지난 8일 포천종합운동장 주차장 일원에서 기관·단체 및 자원봉사자 3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2025년 포천시 사랑나눔 연합김장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돌봄이웃 지원을 위해 김장나눔 행사를 계획 중인 기관·단체들이 자체 사업비와 후원금을 모아 공동으로 추진한 ..
연천군, 어르신 삶에 독서와 활력 선사하며 지역사회 활성화 기대
연천군 독서문화 진흥과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책 한 끼, 마음 한 끼 - 연천 어르신 행복독서학교'(이하 어르신 행복독서학교)가 지난주 성공적인 첫 문을 열고 지역 어르신들에게 행복과 활력을 선사했다.관내 경로당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독서 교육을 넘어, 김을호 교수와 함께 어르신들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