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통합 주민 삶과 밀접…자치구 역할 중요” 광주시-5개 자치구, 현장 중심 행정통합 추진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시가 광주전남 행정통합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5개 자치구와 현장 중심의 협력 체계를 강화한다.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13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5개 자치구 구청장 간담회’를 열어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담은 공동선언문을 발표했다.이날 간담회에는 강기정 광주...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대구 남구 대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원팔)는 지난 12월 1일 대명3동 4층 회의실에서 『‘대명3동과 함께하는 삼천원의 행복 성과보고’ 및 ‘따뜻한 겨울나기’』행사를 개최했다.

▲ 남구청(사진제공)
이번 행사는 ‘대명3동과 함께하는 삼천원의 행복’을 통해 모금된 복지재원으로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나누고 보듬는 마을복지사업 ‘추진 성과 공유’와 겨울철 난방에 취약한 어르신을 발굴하여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고자 개최되었다.
행사에서는 2021년부터 이어진 『대명3동과 함께하는 삼천원의 행복』사업 추진 과정과 성과를 공유하고 이 사업이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착한 가게’ 및 ‘착한 이웃’에 감사의 마음을 담은 ‘감사장’을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따뜻한 겨울나기’ 행사에서는 겨울철 난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어르신 50명에게 고급 전기요(350만원 상당)를 전달하며 훈훈한 마음을 나누었다.
이원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착한 이웃들의 작은 손길이 모여 큰 희망을 만들어가고 있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대명3동 지사협은 행정과 협력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 발굴 및 지원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취약계층에게 지속적으로 사랑의 온정을 베풀어주신 착한 이웃과 지사협 회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명품 복지 남구’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격려했다.
한편, 대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1년부터 대명3동과 함께하는 삼천원의 행복 사업을 추진해 현재까지 착한가게 21개소, 착한이웃 192가구가 참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마련된 재원으로 ‘찾아가는 생신상’, ‘사랑의 실버카’, ‘폭염 및 혹한기 대비한 복지위기가구 지원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강호동 농협중앙회장 대국민 사과에도… “보여주기식 쇄신” 비판·교체론 확산
강호동 농협은행장이 뇌물 수수 혐의에 따른 경찰 수사와 농림축산식품부 특별감사 결과에 대해 대국민 사과에 나섰지만, 여론은 좀처럼 가라앉지 않고 있다. 형식적 사과와 임기 만료를 앞둔 겸직 사퇴에 그쳤다는 지적과 함께 “근본적인 책임은 회장 본인이 져야 한다.”는 교체 요구가 확산하는 분위기다.강 회장은 13일 서울 중구...
예수병원 응급의료센터장, 소방청장 표창장 수상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 응급의료센터 박홍인 센터장이 의정갈등으로 인한 의료공백 상황 속에서도 국민 생명 보호와 응급환자 이송체계 안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13일 소방청장 표창을 수상했다.표창은 의료 인력 수급 불안과 응급의료 현장의 혼란이 이어지는 상황에서도, 예수병원 응급의료센터가 응급의료 최일선에서 11...
광산구 주민참여예산, 세대‧계층 맞춤 지원 ‘든든한 마중물’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민선 8기 다양한 세대‧계층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보장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으로, 청년, 이주민 등 정책 수요자가 체감할 수 있는 맞춤 지원사업의 발굴과 실행을 촉진하고 있다.지난해 청년 참여형 주민참여예산 사업의 하나로 추진된 ‘청년, 독립은 처음이라’는 이제 막 독립했거나 홀로...
민주평통 북구협의회, 북한이탈주민 기부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구협의회는 13일 북구청장실에서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기부금 300만원을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나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3일 취약계층 20가구에 겨울이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