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동구, 남광주시장 고객지원센터 ‘첫 삽’ - 올해 하반기 준공 목표, 주민편의시설로 각광 기대 김두만 광주전남 총괄본부장
  • 기사등록 2019-07-08 10:00:22
기사수정



광주 동구(청장 임택)5일 남광주시장 고객지원센터 공사 첫 삽을 떴다.  

 

지난해 전통시장 활성화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를 마련한 남광주시장 고객지원센터는 과거 1940년대 준공돼 남광주역 직원들이 묵던 구철도관사 부지를 매입해 조성된다. 부지 내 보존된 구철도관사는 리모델링해 마을커뮤니티센터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동구는 그동안 수차례 전문가 자문, 주민의견 수렴 등을 통해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지난 5월 실시설계를 마무리했으며, 이날 착공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간다.

 

총예산 13억여 원이 투입되는 남광주시장 고객지원센터는 지상3, 연면적 296.46규모로, 1층에는 방문객을 위한 휴식공간과 다목적실이, 2~3층은 상인회사무실과 회의실·교육장 등이 들어선다.

   

동구는 센터가 완공되면 내부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민들의 방문편의를 높이는 등 시장부흥에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고객센터 건립을 통해 광주를 대표하는 전통시장 중 하나인 남광주시장이 주민편의와 접근성을 높여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시장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이와 함께 지난 3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19년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공모에 남광주시장이 최종 선정돼 2년간 1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문화관광형시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81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4년 학부모 참관 프로그램’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에너지바우처(이용권) 5월 29일부터 신청하세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