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북구, 청년 구정 참여 유도 ‘청년활동 포인트제’ 시행 - 구정 참여 활동별 5백 포인트에서 1만 포인트까지 차등 지급 - 3만 포인트 이상 적립 시 최대 10만원까지 문화상품권으로 환산 지급 김두만 광주전남 총괄본부장
  • 기사등록 2019-06-25 10:12:15
기사수정


▲ 광주광역시 북구청 청사 전경 / 북구청 사진제공


광주북구(구청장 문인)가 지역 청년들을 구정에 적극 참여시킨다.

 

북구는 “6월부터 구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구정에 참여한 청년에게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적립된 포인트로 문화상품권을 지급해주는 청년활동 포인트제를 본격 시행한다.”25일 밝혔다.

 

청년활동 포인트제는 교육, 간담회, 캠페인, 문화행사 등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사업은 모두 해당되며 참여 사업에 따라 5백 포인트에서 1만 포인트까지 차등 지급한다. , 별도의 수당을 받고 참여하는 경우는 포인트를 지급하지 않는다.

 

포인트 지급은 참여 사업별 청년활동 포인트제 참여 가입 시 5백 포인트 북구 SNS 7종 친구 추가 및 구정 홍보글 공유 각 5백 포인트 강의교육간담회문화행사 등 참여 시 3천 포인트가 지급되며, 도시재생사업이나 마을공동체사업 등 구 정책 사업에 직접 참여하는 경우 1만 포인트가 지급된다.

 

포인트를 받기 위해서는 구정 사업 참여 후 포인트 적립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고 3만 포인트 이상이 적립되면 구청으로 방문해 최대 10만원까지 문화상품권으로 환산 지급을 신청할 수 있다.

 

참여대상은 북구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며 오는 11월까지 참여자를 상시 모집한다.

 

문인 북구청장은 청년활동 포인트제는 구정에 활력을 불어넣고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시행하게 됐다.”구정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민선 7기 들어 청년네트워크, 예산참여청년위원회 등을 구성해 청년들의 의견을 구정에 적극 반영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 준공 예정인 청년문화센터를 청년활동의 거점공간으로 활용해 지역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청년활동 포인트제 참여 및 기타 사항은 북구청 인권교육과 (062-410-6685)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70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핀란드 혁신 평생교육, 아산에 접목”
  •  기사 이미지 아산시보건소, 생애초기건강관리사업 ‘엄마모임’ 마침
  •  기사 이미지 아산시, ‘2024 아산 외암마을 야행’… 빛의 향연속으로 초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