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공=충북도청충북도는 6월 3일(월)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청심관에서 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제도에 대한 공공기관 구매담당자의 인식제고 및 장애인생산품 구매 독려를 위한 구매담당자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에 도, 시․군, 읍․면․동 및 도교육청, 시․군교육지원청, 학교 등의 구매(계약) 담당자 31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공공기관의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이행 독려, 2018년 우선구매 우수 부서 및 시․군에 대한 시상, 우선구매제도 설명, 우선구매 관리시스템 안내, 장애인직업재활시설 및 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에 대한 소개가 있었다.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담당자 교육은 공공기관의 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인식확산, 중증장애인의 직업재활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매년 충북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및 충북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주관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6. 12.(수)에는 충주시청 탄금홀에서 150여명의충북 북부지역 공공기관의 구매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충북 도내에는 22개 장애인직업재활시설과 1개소의 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이 운영되고 있다. 장애인직업재활시설에는 750여명의 장애인이 170여명의 종사자와 함께 근무하고 있다. 주요 품목으로는 복사용지, 인쇄물, 화장지, 현수막, 물티슈, 제과·제빵, 돈가스, 커피, 허브차, 견과류 등을 생산하고 있다
충북도 전광식 노인장애인과장은 “공공기관의 중증장애인 우선구매이행에 대한 당부와 함께 우선구매 담당자의 따스한 관심과 사랑이 장애인생산품에 대한 인식개선 및 구매로 이어져, 장애인들이 삶을 자신있게 열어가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줌은 물론, 도내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 더욱 활성화 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보성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 운영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을 운영한다. 군은 2월부터 오는 4월까지 보건진료소 권역 내 8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 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주민들..
인천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비영리민간단체의 공익활동을 활성화하고 원활한 사업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설명회」를 오는 2월 1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인천시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 중 「2026년 인천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
전남 관광지·축제 12곳, ‘제2기 로컬 100’ 선정
제2기 로컬100 고흥 쑥섬제2기 로컬100 담양 소쇄원제2기 로컬100 진도 운림산방[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의 대표 관광지와 축제 12곳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 100(지역문화매력 100선)’에 이름을 올렸다.‘로컬 100’은 지역 고유의 문화관광 자원을 발굴하고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자체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