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천시, 식초제조를 통한 농업인 창업아이템 발굴교육 실시 고재근
  • 기사등록 2015-04-09 14:35:00
기사수정

 

▲   발효식초

 

 최근 천연발효식초가 성인병 예방과 체내 대사 기능을 활성화시켜 비만을 예방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음용식초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에 식초 제조를 통해 우리시 농·특산물의 가공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과 새로운 소득원 발굴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상준)에서는 직접 농사지은 농산물로 식초제조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농업인 50명을 대상으로 「식초제조를 통한 창업아이템 발굴교육」을 4월 8일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식초제조에 필요한 알코올 발효, 초산발효 이론과 식초를 만드는 과정에 대한 시연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여러 농산물로 식초 제조 방법을 교육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한 수강생은 “오미자 농사를 짓고 있는데 오늘 교육을 통해 오미자 식초 만드는 방법을 배워서 정말 유익했다. 기존에 오미자는 생과나 건과로만 판매했는데 식초를 만들어 판매하면 소득을 더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교육에 만족감을 표했다.

 

 포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수강생들의 높은 교육 만족도와 이후의 심화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공감하여 오는 7월 식초제조에 대한 추가교육을 실시하여 지역 농·특산물을 이용한 식품가공에 대한 전문성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3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바다향 품은 갯벌 속 보물’ 충남 태안 바지락 채취 한창
  •  기사 이미지 北 위성발사에 무력시위, 용서 못 할 불장난...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