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바리스타 자격 과정 운영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9-05-10 12:12:16
기사수정


▲ 학교 밖 청소년 바리스타 자격 과정 운영 장면


보령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과정이 이용 청소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여성인력개발센터 바리스타실에서 운영되는 이번 과정은 지난달 23일부터 오는 521일까지 10회에 걸쳐 바리스타 및 커피에 대한 이론수업과 에스프레소 추출, 우유 스티밍 및 카푸치노 실습을 병행하여 실력을 배양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은 6월에 있을 2급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열심히 참여하고 있다.

 

꿈드림의 직업교육 훈련지원사업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사회에 성공적으로 진입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기술과 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자격증 취득 후에도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실질적인 취업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디딤돌 역할을 공고히 하고 있다.

 

강진아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진로에 대한 관심을 갖고 사회화 등 자립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9~24세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직업체험, 자립지원,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기타 프로그램 참여 등 문의는 935-1388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23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