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서구, 마을공동체 공모 선정단체 역량강화 워크숍 - 지난 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마을공동체 대표, 관계자 등 120여명이 참석 김두만 광주전남 총괄본부장
  • 기사등록 2019-05-08 23:11:25
기사수정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 지난 7 구청 대회의실에서 마을공동체 , 관계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공동체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주민들의 소통 증대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주민 주도의 좋은마을 들기 사업은 지난 3 공모를 통해  63 단체를 최종 선정, 1 9,5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했다.

 

선정된 공동체는 이웃사촌 모임 형성, 공유촉진, 주민 커뮤니티공간 조성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각종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마을만들기 사업의 내실있는 운영을 위한 회계교육을 실시했다.

 

, 동천동 마을교육공동체 ‘마실’과 농성1 ‘주민사랑협의체’ 2 체의 마을공동체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공동체간 경험과 노하우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구청 관계자는 “주민 주도의 좋은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을 통해 웃간 소통을 증대시키고 마을공동체 형성, 마을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민자치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 말했다.

 

한편, 서구는 주민 공동체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와 마을만들기 사업 지속 가능성을 위해 사업비 지원 뿐만 아니라 교육, 모니터링, 컨설팅 다각적인 지원을 나갈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22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