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가정위탁사업 공무원 및 대리친인척 위탁부모 교육 실시 - 가정위탁사업 교육으로 건강한 아동성장 환경‘도모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19-04-05 20:40:01
기사수정


▲ 서천군, 가정위탁교육 장면


서천군(군수 노박래)5일 사회복지실 회의실에서 위탁부모 20명과 읍·면 담당공무원 13명을 대상으로 대리친인척 위탁부모와 가정위탁사업 공무원 교육을 진행했다.

 

군은 공무원들의 가정위탁사업에 대한 효율적인 업무 추진을 도모하고 위탁부모에게 맞춤형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최적의 위탁아동 양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됐다.

 

교육은 충남가정위탁지원센터의 주관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 아동 자립지원 부모교육, 올바른 양육 기술 등 가정위탁아동사업 전반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위탁부모는오늘 교육 내용이 실제로 아이를 키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유익한 교육이었다고 전했다.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그리고 담당 공무원들은 가정위탁 아동들이 제도를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최창근 사회복지실장은가정위탁 담당자 교육을 통해 위탁부모들이 제도를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하겠다, “앞으로 가정위탁 서비스를 활성화해 질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98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