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44년만에 개방된 임진강변 생태탐방로를 걷다 고재근
  • 기사등록 2015-03-30 11:35:00
기사수정
▲   DMZ 생태탐방로 개방을 위한 MOU

 

  파주시(시장 이재홍)는 임진각 관광지에서 율곡습지까지 총 8.7km 구간의 DMZ 생태탐방로 개방을 위한 MOU를 3월 27일 경기도, 1사단과 체결하여 금년 5월말까지 조성사업을 완료한 후 개방할 계획이다.


71년 이후 44년간 출입이 제한되었던 군사지역을 1사단과 경기도의 도움으로 임진각관광지에서 임진나루 7.7km 구간까지 탐방로 정비를 완료하였고 금년내로 5억원을 투자하여 임진나루에서  율곡습지까지 1.2km 구간을 완료할 계획이다.


오는 5월부터 토‧일요일과 공휴일에 한해 탐방로를 개방하고 2016년 부터는 완전 개방되도록 군과 협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개방이 되면 일반 시민들 누구나 신청시에 언제든지 탐방로를 걸을 수 있어 국내외 관광객 유치 및 지역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홍 파주시장은 “임진강변 생태탐방로는 민간인 통제구역으로 그 동안 사람들의 발길이 닿지 않아 임진강 적벽과 생태계가 잘 보존돼 있고 철책을 따라 걸으면서 안보체험을 직접적으로 할 수 있으며, 임진왜란때 선조가 건넜다는 임진나루와 이이의 화석정 등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어 스토리텔링이 있는 시민들의 새로운 트레킹 코스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6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경력단절여성, “양성평등 활동가로의 새로운 시작 기대”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2회 자암김구 전국서예대전 공모 마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