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동구, ‘괜찮아’ 청년 토크콘서트 개최 - 22일 동명동 I-PLEX…지역 청년들과 소통의 장 기대 김두만 광주전남 총괄본부장
  • 기사등록 2018-11-20 15:03:47
기사수정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오는 22일 지역 청년들과 교감하고자 괜찮아청년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7시 동명동 ‘I-PLEX 스타트업빌에서 개최되는 청년 토크콘서트는 청년이 바라는 건 ○○이다라는 주제로 청년·청년멘토들이 함께 취업·인간관계 등 일상의 고민이나 바라는 점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고 격려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토크콘서트는 동구청년네트워크 소속 청년들이 직접 행사를 기획해 의미를 더한다.

 

토크콘서트는 임택 동구청장을 비롯해 장재열 청춘상담소 좀놀아본언니들대표, 김태진 청년문화공간 동네줌인대표, 서인희 청년센터 더숲팀장 등이 청년멘토로 참여해 지역청년들과 진솔하게 고민을 나누고 의견을 주고받을 예정이다.

 

또한 광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청년뮤지션 양리머스공연도 준비돼 일상에 지친 청년들에게 힐링하는 시간을 선사한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토크콘서트는 청년문제 당사자인 청년들과 현장에서 공감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면서 현장에서 제시되는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청년들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대안을 발굴해 청년의 에너지가 넘치는 동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청년들의 구정참여 활성화를 위해 구 위원회 일정비율을 청년층으로 의무화하는 청년배당제청년들이 필요한 정책을 직접 제안실행할 수 있는 청년재정할당제지역 청년실태조사를 토대로 ‘5개년 청년정책 기본계획수립 청년창업자 지원을 위한 청년창업 허브공간 조성등 다양한 청년계층 수요를 반영한 정책 추진으로 청년정책의 실효성을 높여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03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어린이들 웃음 한가득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