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계 속담과 생태정보를 한 권에 접한다 - 세계의 속담을 생태학적 관점에서 접근하는 어린이 도서 발간 - 속담 속에 숨어있는 동식물의 생태정보를 그림과 이야기로 소개 김흥식 본부장/환경부 출입기자
  • 기사등록 2018-09-04 16:58:01
기사수정


▲ ‘생태 돋보기로 다시 읽는 세계 속담’표지


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박용목)은 속담과 생태정보를 한 번에 접할 수 있는 생태 돋보기로 다시 읽는 세계 속담(이하 세계 속담)’ 95일 발간한다고 밝혔다.

 

생태 돋보기로 다시 읽는시리즈는 고전이 주는 삶의 지혜와 생태정보를 한 번에 습득할 수 있도록 기획된 아동도서다.

 

이 시리즈는 이솝 우화를 비롯하여 우리 속담’, ‘안데르센 동화’, ‘그림 형제 동화’, ‘탈무드가 출간된 바 있으며, ‘세계 속담6번째 편이다.

 

세계 속담은 세계 각국의 속담을 풀어낸 동화 40편과 그 속에 등장하는 동식물의 생태정보 40편으로 구성되었다.

 

본문 중 다시 읽는 세계 속담부분은 동식물의 습성이나 자연의 질서에 비유하여 보편적 지혜를 전하는 여러 나라의 속담을 그림과 동화로 재치 있게 풀어냈다.

 

또한 각 동화 뒤에 나오는 푸름 박사의 생태이야기에서는 동화 속 동식물에 대한 생태학적 궁금증을 해결해 주도록 자세한 설명과 함께 200여 장의 사진과 그림으로 담았다.

 

특히 수록된 내용과 그림, 사진은 국립생태원 연구원들이 감수하여 정확한 학술적 정보를 담았다.

 

세계 속담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95일부터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9,900원이다.

 

박용목 국립생태원장은 이번에 출간한 아동도서는 인간의 오랜 지혜가 함축적으로 담긴 세계 속담의 의미를 재미있게 이야기로 풀어낸 동시에 흥미로운 생태정보들을 알차게 구성하고자 노력했다라며, “앞으로도 이야기와 생태정보를 융합하여 읽는 재미와 배우는 즐거움을 동시에 주는 도서를 펴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36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익산국립치유의 숲 치유센터 준공예정
  •  기사 이미지 한 번 걸리면 끝!” 나주시 과수화상병 적극 대응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Sumy Oblast에서 36건의 폭발이 발생했다.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