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성시 노인복지관련 시설 종사자 간담회 개최 - ‘노인복지 이제는 소통이다’ 주제로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1-04 12:54:00
기사수정

 

▲ 안성시 노인복지관련 시설 종사자 간담회 개최     © 이정수

안성시와 안성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는 지난 3일 안성시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안성시 노인복지관련 시설 종사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노인복지 이제는 소통이다.라는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노인복지관련 시설 종사자 간담회는 기관 종사자들이 모여 정보를 공유하고 안성시 노인복지 문제에 대해 논의하며 해결책을 제시하는 등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먼저 부천시 오정노인복지관 박노숙 관장의 선진기관 사례발표를 통해 지역사회와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네트워크 기법에 대한 실제적인 내용과 시설운영의 전략적인 강의를 들었다.

 

이후 시설의 분야별 분임토의를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겪었던 문제점들에 대해 듣고 앞으로 어떻게 소통할지에 대한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노인시설 종사자는 안성에서 시설종사자들과의 소통과 교류를 통해 지역사회를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네트워크 형성을 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안성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안정연 간사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해 지역사회문제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함께 해결하기 위한 연대를 함으로써 지역사회복지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