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올해 초·중·고등학교 교육환경 개선에 지난해보다 7억원을 더 투자한다. 또 3~5세 자녀를 민간어린이집에 보낼 때 보육료 차액을 전액 지원한다.
양천구는 올해 신설되거나 달라지는 주요 시책 및 제도 70가지를 안내하는 '달라지는 양천구정, 다함께 2018' 책자를 오는 15일 발간한다고 8일 밝혔다. 구는 이 책자를 동주민센터, 도서관, 다중이용시설 등에 배부하는 한편 양천구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열람·공유할 수 있게 한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구는 변화하는 교육정책을 반영하고 학생들의 행복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보조금 지원을 확대한다. 올해 관련 지원금 액수는 111억6600만원으로 지난해보다 7억900만원 증가했다. 관내 유치원·초·중·고 프로그램 및 환경개선 보조금 지원, 초·중학교 친환경 무상급식 및 고등학교 급식 우수 식재료 지원, 2개교 체육관 건립 지원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민간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만3~5세 유아의 보육료 차액을 전액 지원한다. 원래는 만3~5세 아동이 민간(가정) 어린이집을 다닐 경우 정부미지원시설 보육료 수납한도액과 정부지원 보육료의 금액 차이만큼 부모가 추가로 부담해야 했다. 이 차액은 지난해 서울시 기준으로 3만7000~4만3000원 수준이다. 구는 또한 어린이집 보육실 전체에 공기청정기 설치·운영비도 지원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아동친화적인 정책 및 사업을 통해 아동친화도시를 조성, 하반기에는 아동친화도시 유니세프 인증을 받을 예정이다.
청년들을 위한 정책도 다양하다. 청년점포 육성사업을 실시, 관내 만 19~39세 청년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점포의 임차료와 리모델링비를 지원한다. 또 청년들의 소통과 활동을 위한 다목적 공간인 '무중력지대'를 2월 개관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예비창업가, 스타트업 기업 등의 창업지원과 협업을 위한 복합공간 '창업디딤누리'도 운영한다.
주민 안전과 관련해서는 안양천 양화교 진입경사로를 설치해 하천 내 재난발생시 이용주민의 안전사고를 방지할 계획이다. 또 지진대피소, 이재민시설 등 재난관련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재난안전지도를 만들 계획이다.
구민 편의 증대와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서서울호수공원 제2양천 체육공원, 용왕산 근린공원내 실내배드민턴장, 온수도시자연공원 가족캠핑장, 지양산 데크숲길 등을 조성·운영한다. 이밖에도 주차문제가 자주 발생하는 신월3동과 목3동에는 각각 2월, 12월에 주차장을 조성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구민의 불편을 덜어주고 구민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안내 책자를 발간한다"며 "앞으로도 다함께 행복한 양천을 위해 소통·공감·참여를 바탕으로 다양한 정책들을 꾸준히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