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에서 유엔거버넌스센터 전국 영어 스피치대회 열려 - 유엔거버넌스센터 사무소 인천 이전 기념 최훤
  • 기사등록 2017-09-15 16:27:26
기사수정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국제기구 유엔거버넌스센터(UNPOG)의 인천이전을 기념해 9월 15일 G타워에서 행정안전부와 공동주최로 ‘제1회 UNPOG 전국 영어 스피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대회는 국제기구 대표, 행정안전부 관계자, 학생 및 일반인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지난 8월 9일부터 9월 6일까지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총 16명의 전국의 고등학생과 대학생이 참가해 각각 고등부와 대학부로 나뉘어 치러진 이날 대회에서 학생들은 유엔의 목표인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해 대한민국과 지방자치단체, 개인의 역할 등을 주제로 발표를 했다. 


이 자리에서 조동암 정무경제부시장은 “수준높은 학생들의 어학실력 뿐만 아니라 국제적 이슈를 바라보는 학생들의 성숙된 시각을 통해 차세대 글로벌 리더의 열정과 꿈을 느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대회를 공동주최한 유엔거버넌스센터의 정재근 원장은 “유엔거버넌스센터의 인천 이전을 지원해 주신 인천시민들에게 감사드리며, 전국에서 대회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셔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참여에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 스피치대회를 매년 정례화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엔거버넌스센터는 국내 최초의 유엔본부 산하기구로 오는 10월에 인천 송도 G타워에 사무소를 개소할 예정이다. 이로써 인천에는 총 15개의 국제기구가 위치하게 된다. 현재 인천에는 세계 3대기금인 GCF를 비롯해, 세계은행 한국사무소, 세계선기기관협의회 사무처, 9개의 UN기구 등 주요 국제기구가 위치해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13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하르키우 주에서 폭발음 울리다.
  •  기사 이미지 대북 확성기 일시 중단, 北 ‘오물 풍선’300여 개 살포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아산시, 항공우주기술 새 전기 시작점 되길”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