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취영루, 한국뉴욕주립대와 손잡고 '바이오푸드 기술연구소' 설립 - 다양한 천연물바이오 신소재 접목, 취영루 만두의 글로벌 푸드 도약 "숨은 … 장병기
  • 기사등록 2017-07-11 22:02:25
기사수정

만두명가 '취영루'가 한국뉴욕주립대학교와 전략제휴를 맺고 바이오푸드 신소재 발굴과 한국의 만두를 글로벌 푸드로 도약시키기 위한 '바이오푸드 기술연구소'를 설립한다.

 


태성이엔에프(대표 전용하, cyr.co.kr)의 만두 브랜드 '취영루'는 지난 10일 인천 송도국제도시 소재 한국뉴욕주립대 총장실에서 70년 전통 취영루 만두의 100년 전략제품과 식품 신소재를 공동 개발하기로 전략제휴를 체결하고, 이달중 한국뉴욕주립대 캠퍼스 내에 '태성이엔에프 바이오푸드기술연구소'를 설립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날 전략제휴 및 바이오푸드기술연구소 설립 약정식에는 한국뉴욕주립대 김춘호 총장와 송병석 산학협력단 단장, 태성이엔에프 전용하 대표, 문희주 前 대표, 양 기관 관계자, 식품업계 전문가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략제휴로 태성이엔에프의 명품만두 브랜드 '취영루'는 한국뉴욕주립대는 물론 美 뉴욕주립대 바이오 소재개발 연구진과 함께 앞으로 취영루 만두를 세계인이 사랑하는 글로벌 푸드로 도약시키기 위한 다양한 전략식품과 이에 필요한 첨단 바이오푸드 신소재를 개발하고, 다양한 산학협력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바이오 식품관련 공동연구는 물론, 4차산업 신기술 개발 프로젝트, 송도 사이언스파크內 연구개발 프로젝트 등에 공동 참여하며, 바이오 푸드 신기술 연구 및 세미나, 포럼 등도 함께 운영해 차세대 블루오션으로 주목받는 “K푸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태성이엔에프는 한국뉴욕주립대와 바이오푸드 전문가 양성과정을 공동으로 개발-운영해 전문인력 적극 양성, 취영루를 포함한 국내 푸드산업계에 공급하고, 뉴욕주립대가 추진중인 “스타트업 NY 프로그램” 지원에도 발벗고 나설 방침이다.

 

전용하 태성이엔에프 대표는 "취영루는 이번 한국뉴욕주립대와의 전략제휴를 통해 한국을 물론 美 뉴욕주립대 연구진과 공동으로 첨단 바이오 식품 신소재를 개발할 수 있게 돼, 글로벌 건강식 바이오 푸드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성장동력을 확보하게 됐다"면서 "최근 한층 업그레이드된 취영루 만두 신제품 10종 판매마케팅에 총력전을 펼쳐 단기간에 국내 만두시장 기반을 확보하고  세계시장에 진출하여 글로벌 바이오푸드 전문기업으로 발전할 예정이다."라고 비전을 설명하였다. 

 

태성이엔에프 '취영루'는 지난 1945년 서울 소공동에서 물만두 전문 중화식당으로 시작한 만두 전문브랜드로, 1992년 만두공장을 설립해 양산에 나선 후 2006년 국내 물만두 시장의 30%를 독점하는 등 만두시장의 대표주자로 성장해 '만두명가', '명품만두'로 유명하다. 태성이엔에프는 취영루 브랜드를 세계 최고의 자연주의 만두 브랜드로 만든다는 야심찬 '취영루 비전2021'을 선포하고, 최근 신제품 10종을 공식 발표해 국내 만두시장의 판도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65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말도등대 탐방 행사 안전성 논란 종결, 박경태 군산 시의원 시민 안전 최우선 강조
  •  기사 이미지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종로구지회 2024년 문화체험 나들이
  •  기사 이미지 세종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은 어디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