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전국 지자체 일자리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박영일
  • 기사등록 2014-10-30 14:16:00
기사수정

 

▲ 전국 지자체 일자리 경진대회     © 박영일

수원시(시장 염태영)지역고용역량 강화를 위한 창조경제형 수원 뉴턴 사관학교운영으로 ‘2014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지난 29일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경진대회에서는 수원시와 함께 광주시 북구, 전남도, 충남 금산군 등이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경기도에서는 수원시가 유일하다.

 

수원시에 최우수상을 전해준 지역고용역량강화를 위한 창조경제형 수원 뉴턴 사관학교는 교육프로그램과 선택형 시간제 일자리창출로 연계되는 주민의 참여 및 지역개발 프로그램이다.

 

경력단절 여성들과 베이비부머 세대들의 사회경제활동 경쟁력 강화와 복귀도모할 수 있는 창조형 인재양성 교육, 지역자원을 활용한 개발을 통한지역정체성 확립과 지역경제 활성화, 주민 주도적 리더십 형성을 통한 지역일자리 거버넌스 구축 등을 목표로 삼고 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자리 16만개 만들기 사업은 꾸준히 진행형이다면서 시니어 창업 센터, 사회적 경제 센터, 수원 뉴턴 사관학교의 연계 운영으로 경력단절여성과 은퇴 베이비부머의 성공적인 사회활동 복귀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안정적 일자리 창출에는 시민의 능동적 참여가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