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엄마·아기 행복미소 돕는 광산구 사업 주목 - 전문기관 연계 임신·출산·육아 무료 프로그램 매달 운영 장병기
  • 기사등록 2017-03-07 22:49:53
기사수정

임신과 출산 그리고 육아에 관한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다. 하지만 전문가의 도움과 경험을 주위에서 구하기는 막상 쉽지 않다. 



이럴 때 임신, 출산, 육아와 같은 상황에 적절한 정보와 전문가 조력을 받을 수 있는 광산구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은 어떨까.


광산구 수완보건지소는 상황에 맞는 테마별 프로그램 ‘미래 인구 건강 가꾸기’ 사업을 매달 운영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그림책 태교 교실, 임신 중 건강관리, 해피맘 건강교실, 건강한 D라인 요가교실 등이다. 


비혼모(싱글맘)와 다문화 가정을 위한 건강 교실도 진행 중이다. 이들 프로그램은 매달 프로그램 주제에 따라 전부 또는 일부를 실행하고 있다는 게 광산구의 설명이다.


각 프로그램에는 W여성병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정신건강증진센터, 이야기꽃도서관이 함께 해 보다 높은 서비스를 주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미래 인구 건강 가꾸기 사업’은 매월 테마를 달리하며 연말까지 진행한다. 각 프로그램별로 15~30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광산구에 거주하고, 구 보건소에 임산부로 등록한 주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광산구 홈페이지와 광산구 보건소 홈페이지를 찾으면 프로그램 진행시기를 파악하고,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93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수원특례시 관내 안심귀갓길 과연 안삼하고 다닐 수 있을까?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