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천기적의도서관, 아주 특별한 책 배달 - 읍면지역 아이들을 위한 책 꾸러미 대출 서비스 시행 남기봉 본부장
  • 기사등록 2017-02-28 15:09:54
기사수정




제천기적의도서관(관장 강정아)이 도서관 방문이 쉽지 않은 읍·면 지역의 아이들을 위해 올해 ‘아주 특별한 책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 


아주 특별한 책 배달은 1세~11세 아이가 있는 관내 읍·면 지역의 가족들에게 2달 간격으로 30권의 책을 직접 집으로 배달하여 아이들에게 ‘내 방의 문고’를 만들어 주는 서비스이다. 


제천기적의도서관은 이번 책배달을 위해 아이들 연령에 맞춘 도서 총 900권을 선정하여 책꾸러미를 만들었으며, 오는 3월부터 시행할 방침이다. 


도서관 담당자는 “제천 시내에는 작은도서관을 포함하여 집과 가까운 곳에 도서관이 위치한 반면에 읍면 지역은 거리가 멀어 아이들의 도서관 방문이 쉽지 않다”며, 


“이번 책배달을 통해 도서관이 없은 지역의 가정에 ‘내 방의 문고’를 만들어 줌으로써 지역의 모든 어린이들에게 고른 기회와 책 읽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기적의도서관은 2015년 국내 처음으로 책꾸러미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보드북, 헝겊책, 목욕책 각 종류가 다른 책 3권을 한 꾸러미로 만들어 영유아를 위한 맞춤 도서 ‘아이자미 꾸러미’ 대출서비스를 시행하여 타 도서관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었다. 


기적의도서관에 따르면 책 꾸러미 이용자들의 호응이 매우 좋아 서비스대상을 초등학생까지 확대하면서 이번 ‘아주 특별한 책 배달’서비스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책배달 서비스의 꾸러미 책은 연령별 추천도서로 꾸려지며, 신청은 도서관 전화(043-644-1215)를 통해 신청·접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91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