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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양군, 고충상담실 운영 - - 군민 목소리 직접 듣는다 - 남기봉
  • 기사등록 2015-01-05 08:3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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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양군이 올해부터 군민과 행정을 잇는 가교역할을 담당할 고충상담실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고충상담실은 ▶주민 권익구제 ▶갈등해소 ▶불합리한 제도개선 ▶고충민원상담 등의 기능을 담당하며, 군청 2층 구(舊) 상설감사장에 설치되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고충상담은 김성태 정책보좌관, 이단비 정책비서가 담당하며, 이들은 위법·부당한 행정처분과 부작위 및 불합리한 제도에 의한 권익침해에 대한 신속한 처리, 지역개발과 관련하여 주민간 이해관계가 상충되는 민원의 효율적 대응, 고충 민원에 대한 시정·권고, 다수민원, 복합민원 상담 및 처리 지원 등에 대하여 주민의 입장에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고충상담실은 민선 6기 단양호의 공약사업으로 군민의 민원과 고충에 대하여 실질적 해결에 도움이 되고자 설치됐다.


 군 관계자는“고충상담실은 주민의 입장에서 고충을 진지하고 신속하게 대응해 행정의 신뢰성 회복과 효율성 제고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고충민원에 대한 행정편의적 처리행태를 지양하고 군민과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상담실 운영을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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