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생물체험교육 전국으로 확대 - 40여명의 박사급 연구 인력이 참여하는 맞춤형 생물체험교육, 전국 어린이 …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7-02-01 08:56:45
기사수정


▲ 자유학기제 (진로체험)교육 ‘식물 너의 속을 보여줘’


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안영희)3월부터 전국의 4세부터 12세 이하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생물체험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맞춤형 생물체험교육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이 지난해 경북의 소외계층과 벽오지 지역 초중교 학생 3,6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찾아가는 생물자원교육을 확대 운영하는 것이다.

 

맞춤형 생물체험교육40여명의 박사급 연구 인력들이 참여하며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교육, 유전자(DNA) 실험 등 영재교육 프로그램 위주로 구성됐다.

 

또한, 가정·지역·학교 별로 맞춤형 창의체험활동을 지원하여 어린이 생물자원 체험교육, 주말 가족교실, 생물다양성 체험 캠프, 담수생물 연구교실, 지역사회 협력 교육 등도 선보인다.

 

맞춤형 생물체험교육 신청 접수는 28일까지 받으며,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누리집(www.nnibr.re.kr) 교육소식란을 참고하거나 담당자에게 전화(054-530-0797~8)로 문의하면 된다.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의 교육 프로그램은 지난해 환경부의 환경교육프로그램 인증,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 공식 프로젝트 인증, 교육부의 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 등을 받았다.

 

안영희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장은 매년 현장체험활동을 고민하는 전국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해 흥미진진한 생물자원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앞으로 관찰·실험 중심의 생명과학교육을 전국으로 확산하여 배움과 놀이를 함께하는 명품 생물체험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79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전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멸종위기종 서식지 복원할 것”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귀농인 농자재 지원사업으로 농가 부담 해소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