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 지사, 중소기업 활성화 방안 논의
  • 장병기
  • 등록 2016-11-11 21:52:33

기사수정
  • - 11일 중소기업인과 애로사항 및 정책사항 제시

이낙연 전라남도지사는 11일 신안비치호텔에서 중소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현장에서의 경영애로사항 및 의견을 들었다.


이날 간담회는 전남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중소기업인의 소통을 위한 것으로 이낙연 전남도지사,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을 비롯한 전남지역 중소기업 협동조합 대표, 중소기업 단체 대표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주로 중소기업 협동조합과 소상공인 단체 활성화를 위한 예산지원, 여수지역 산업용재 물류센터 조성 지원 등 10여 건의 각종 애로사항과 정책사항들이 건의됐다.


이낙연 도지사는 이 자리에서 “대한민국 경제는 세계에 유례가 없는 과다의존체제에 있다”며 “대기업 과다의존, 몇 개 기간산업 과다의존, 수출 과다의존의 3대 과대의존이 한꺼번에 작용해 악재가 겹치고 겹쳐 총체 난국을 겪는 상황을 만들어냈다”고 말했다.


이어 “대기업들은 오너 세대교체를 거치며 기업가정신을 잃고 일탈 기미마저 보여, 기간산업은 조선, 해운, 철강, 석유화학, 전자, 자동차가 앞서거니 뒷서거니 곤경에 직면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 지사는 특히 “도널드 트럼프의 미국대통령 당선으로 세계에 보호무역주의 파도가 몰아치면서 대한민국의 수출에 치명적 타격을 줄 것이다”며 “만약 대한민국이 독일, 일본, 대만처럼 탄탄한 중소기업 중심의 경제체제였더라면, 지금의 리스크는 훨씬 완화됐을 것이다”고 말했다.


따라서 이 지사는 “외부 충격을 완화하고 리스크를 줄여나가기 위해선 중소기업 중심의 개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유명 1세대 유튜버 ‘대도서관’ 나동현씨, 자택서 숨진 채 발견… 향년 46세 유명 게임 전문 유튜버 ‘대도서관’으로 활동해온 나동현(47) 씨가 9월 6일 서울 광진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약속에 나타나지 않고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지인의 신고를 받고 출동해 나씨를 발견했으며, 현장에서는 유서나 타살 정황은 확인되지 않았다. 경찰은 지병에 의한 자연사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으며, 부검을 통해 정...
  2.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레드카펫 ‘부직포 논란’…행사 품격 추락 제2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지난 9일 폐막했지만, ‘레드카펫 부직포 논란’은 여전히 지역사회와 문화계에서 회자되고 있다.올해 영화제 개막식에서 깔린 레드카펫은 고급 직물 대신 얇고 쉽게 구겨지는 부직포 재질에 가까웠다는 지적을 받았다. 겉으로는 붉은색으로 도포돼 있었지만, 두께 감이나 질감 면에서 국제 영화제의 격.
  3.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주식 활용 PRS로 7천억 조달…적자·차입 압박 속 돌파구 찾기 8일 업계에 따르면 이차전지 양극재 기업 에코프로가 주가수익스와프(PRS) 계약을 통해 약 7천억 원 규모 자금을 조달한다. 직접 조달에 한계가 있는 만큼 자회사 에코프로비엠 주식을 활용한다는 방침이다.8일 업계에 따르면 에코프로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대신증권, 메리츠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해 PRS 계약을 추진 중이다. ...
  4. 단양예총회장, 주차 차량 들이받고 도주…4일 만에 피해자에 연락 논란 충북 단양군의 문화예술을 책임지는 민간단체장이 음주 의혹은 아니지만 주차된 차량을 들이받고도 즉시 사고 조치를 하지 않은 채 자리를 떠나 논란이 일고 있다.피해자 B씨에 따르면 사고는 지난 5일 오후 7시 50분께 단양읍 별곡리의 한 주택가에서 발생했다. B씨가 집 근처에 세워둔 자신의 차량(K7 승용차)을 가해 차량이 들이받은 뒤 그..
  5. 몽골 화산 여행 중 한국인 인플루언서 추락사 20대 한국인 여성이 몽골 북부 화산 정상에서 사진을 찍다 추락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8일 정부에 따르면 여행 인플루언서 A씨는 지난달 28일 몽골 불간 주 오랑터거 화산 정상 부근에서 촬영 도중 강풍에 휘말려 10m 아래로 떨어져 현장에서 사망했다. 그는 9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SNS 인플루언서로, 당시 몽골 북부 지역을 여행 중이..
  6. 참의원 선거 참패 후폭풍…이시바 총리 11개월 만에 물러난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7일 오후 총리 관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민당 총재직 사임을 공식 표명했다. 그는 차기 자민당 총재 선거에는 출마하지 않을 것이라며 “새로운 리더를 선출하는 절차를 개시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일본은 내각제 국가로, 다수당 대표가 총리직을 맡는다. 현재 제1당은 자민당이므로 자민당 총재 교체는...
  7. 2025년 경기도사회적경제박람회, 평화·기후·돌봄·기회 주제로 수원서 개막 [뉴스21 통신=홍판곤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공동 주최하는 ‘2025년 경기도사회적경제박람회’가 오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사람을 위한 사회적경제로 세상을 더 이롭게’라는 슬로건 아래, 평화·기후·돌봄·기회 등 4대 주제를 중심으로 다채로운 프로...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