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4년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 개최 - 2014년 주요 사업 평가와 2015년 주요 사업계획 보고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2-26 13:56:00
기사수정

 

▲ 2014년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 개최     © 이정수

평택시는 지난 24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농업인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 추진했던 농촌지도사업에 대한 평가와 2015년 주요추진사업에 대한 보고를 통하여 향후 농촌지도사업 추진방향을 설정하기 위한 평가회를 가졌다.

 

농업기술센터는 농촌·농업·농업인과 관련된 조사·분석·시험연구·교육훈련·영농상담을 통해 평택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농업기술을 보급하는 기관이다.

 

2014년에도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슈퍼오닝 농업대학 등 다양한 교육과 기술보급시범사업, 농기계장단기임대사업, 유용미생물 보급사업, 토양 및 수질분석서비스, 경영컨설팅 등 농업인서비스 제공과 함께 시민들에게 농업농촌의 중요함을 일깨워주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김영소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업기술센터의 비전과 전략 중심으로 한 해 동안 추진했던 전반적인 사항과 2015년에 추진할 농업기술보급시범사업과 정책사업의 추진방향에 대하여 간략하게 보고하였으며, 기술기획과와 기술보급과, 기술지원과 순으로 해당과장이 추진성과와 향후계획에 대하여 상세한 보충설명으로 농업인들의 이해를 도왔다.

 

특히 오늘 평가회에서는 2013년에 이어 2014년에도 벼농사에서 문제가 되었던 벼 키다리 병에 대한 발병원인과 대처요령에 대하여 상세한 설명을 통해 2015년 안전영농에 많은 도움을 받는 자리가 되었다. 또한 농업인들은 동력정식기 등 1년 중에 한시적으로 사용되는 고가의 농기계를 임대농기계로 지정하여 확보해 줄 것을 건의했다.

 

평택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오늘 평가회에 참석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주요 농촌지도사업의 만족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설문조사 결과와 건의사항을 정책수립에 반영하여 농업인이 원하고 농업인에 도움이 되는 기관이라는 농업기술센터의 비전을 달성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4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