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월 야간 인문학 강좌 - 삶의 위대한 해석자 니체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2-22 14:42:00
기사수정

 

▲ 인문학강좌     © 이정수

평택시립도서관(관장 박천수)에서는 115일 목요일 저녁 730, 서울대 철학과 박찬국 교수를 초청해 <삶의 위대한 해석자 니체>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니체와 하이데거 철학을 비롯한 실존철학을 주로 연구한 박찬국 교수는 내 인생은 왜 이렇게 힘들기만 할까?” 라는 반복되는 푸념에 대한 해답으로 니체의 초인정신을 제시한다.

 

2009년 이래 제70회를 맞이하는 이번 인문학강좌에서 시립도서관은 새해를 시작하는 1, 시민들에게 삶에 힘찬 에너지를 불어넣고자 이번 주제를 선정했다고 하는데, 인간의 육체와 정신을 진정으로 건강하고 강인하게 만들 수 있는 철학을 창조하려 했던 니체를 통해 이 시대 삶의 버거움을 헤쳐 나가고 초인정신은 무엇인지, 내 삶의 동력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

 

박찬국교수의 주요저서로는 초인수업-나를 넘어 나를 만나다』『에리히프롬읽기』『현대철학의 거장들』『비극의 탄생등 다수의 저서가 있다.

 

강연 신청은 114() 까지 인터넷, 방문, 전화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 접수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박찬국 교수의 친필 싸인 도서를 증정한다.

 

강연 관련 문의는 8024-5477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1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키예프 지역과 기타 여러 지역에서 적 드론의 공격 받아..
  •  기사 이미지 화순군, 2024년 만원 임대주택 입주 대상자 추첨
  •  기사 이미지 하르키우의 "진원지" 타격입고 많은 사람들 사망, 시체는 아직 수색 중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