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 울산프로야구단 퓨처스리그 참가 최종 승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설명=KBO 퓨처스리그 울산프로야구단 창단을 위한 업무협약(MOU) 울산시는 12월 9일 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가 울산프로야구단(가칭)’의 한국야구위원회(KBO) 퓨처스리그 참가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울산프로야구단은 지방자치단체가 직접 창단한 첫 프로야구단으로 2026년 한국야구위원회(KBO) 퓨처...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대구 에이스라이온스클럽(회장 김창민)과 목련라이온스클럽(박정춘) 회원 30여 명이 대구 남구 대명3동에 위치한 명동경로당에서 지역 어르신 150여 명에게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 남구청(사진제공)
이날 행사에서는 ‘밥차’를 대여하여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다. 양 클럽의 회원들은 식사를 준비하고 상을 차리는 것부터 배식, 뒷정리까지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나눔의 손길을 아낌없이 펼쳤다.
김창민 에이스라이온스클럽 회장은 “이번 급식 행사는 우리 클럽의 지속적인 봉사 활동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의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마련한 자리이며, 앞으로도 에이스라이온스클럽은 지역사회에 온정의 손길을 베푸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박정춘 목련라이온스클럽 회장은 “우리 클럽이 지역 어르신들께 작은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매우 기쁘고, 나누고 베푸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갈 것이며, 많은 분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에이스라이온스클럽과 목련라이온스클럽이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뜻깊은 행사를 주관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우리 구는 앞으로도 이런 따뜻한 마음이 계속해서 전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양 클럽의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으며, 어르신들에게 소중한 시간을 선물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나눔의 가치를 더욱 확산시키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에이스라이온스클럽과 목련라이온스클럽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클럽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예정이다.
저소득 취약가구50세대에 '떡꾹 꾸러미'로 온정 전달
[뉴스21 통신=박정임기자 ]저소득 취약가구 50여 세대에 ‘떡국 꾸러미’로 온정 전달울산 동구 남목3동 통장회(회장 정영옥)는 12월 10일 오후 3시, 통장 18명과 함께 남목3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부했다.남목3동 통장회는 매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와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나눔 문화 확.
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 울산프로야구단 퓨처스리그 참가 최종 승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설명=KBO 퓨처스리그 울산프로야구단 창단을 위한 업무협약(MOU) 울산시는 12월 9일 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가 울산프로야구단(가칭)’의 한국야구위원회(KBO) 퓨처스리그 참가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울산프로야구단은 지방자치단체가 직접 창단한 첫 프로야구단으로 2026년 한국야구위원회(KB...
동구 남목초, 학교와 주민이 함께 누리는 복합 공간으로 조성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과 울산동구청(구청장 김종훈)은 남목 도시재생 사업에 따라 동구 남목초등학교에 조성되는 공영주차장·어울림센터를 학교와 지역이 함께 사용하는 복합 공동생활(커뮤니티) 센터로 확대 개편하기로 했다. 울산교육청과 동구청은 10일 이 같은 ...
위기학생 대응 체계 점검으로 학생 안전망 강화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한성기)는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세 차례에 걸쳐 동구, 중구, 북구 권역별 협의체가 참여한 ‘위기학생 현장 밀착형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별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위기 상황을 정확히 파악해 학생 안전망을 강화하고, ...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 ‘2024년 대기질 평가보고서’발간
[뉴스21 통신=최세영 ]▲ 대기질평가보고서표지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은 ‘2024년 울산광역시 대기질 평가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보고서는 지난해 기상자료와 울산시 대기환경 관측 자료를 체계적으로 평가해 지역 대기질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돕고, 연구자료 활용 및 대기질 개선 정책 수립에 활용하고자 제작됐다.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