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철규 의원, 폐광지역 혁신 선언! '광부의 날' 제정 2,152억 원 대규모 예산 확보
  • 김성혜
  • 등록 2025-12-08 13:22:14
  • 수정 2025-12-08 16:21:36

기사수정
  • 동해·태백·삼척·정선 핵심 사업 잇단 성과…ESS 플랫폼·고속도로·철도 등 지역 발전 박차

사진=MBC뉴스 영상캡쳐

국회의원 이철규가 올 한 해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눈에 띄는 성과를 내놓았다.


‘폐광지역’이라는 명칭을 희망과 미래가 담긴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바꾸고,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하는 법안 개정을 이끌어냈다.


핵심 사업 예산 2,152억 원을 포함해 총사업비 9조 8,589억 원 규모의 대규모 지역 사업 예산을 확보하며, 내년부터 본격적인 사업 착수가 가능하게 됐다.


태백 지하연구시설, 도계 폐갱도 석탄재 채움 시범사업, 정선 보훈회관 등 신규 사업 예산도 국회에서 반영되어 지역 발전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삼척에서는 ESS 화재 안전실증 플랫폼과 대용량 ESS 복합 시험인증 플랫폼 구축 사업이 추진 중으로, 지역 에너지 산업 경쟁력 강화가 기대된다.


교통·산업 인프라 분야에서도 삼척~영월 고속도로, 동해신항, 수소 저장·운송 클러스터, CCUS 진흥센터 등 핵심 사업 예산이 확보되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예타 통과를 앞둔 삼척~동해~강릉 철도 고속화 사업도 착수 준비용 예산이 반영되며, 지역 교통 혁신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이철규 의원은 “많은 성과를 냈지만 해야 할 일이 더 많다”며, 압도적 주민 성원에 획기적 지역 발전으로 보답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2.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5. 제천경찰, “술 마시고 운전하면 끝까지 잡는다”… 연말연시 ‘전방위 초강도 음주단속’ 돌입 충북 제천경찰서가 연말연시 음주운전 사고 위험이 커지는 시기를 맞아 내년 1월까지 사실상 ‘전면전 수준’의 초강도 음주운전 단속을 시행한다.경찰은 3일 “제천 전역에서 시간·장소 불문 불시 단속한다”며 “연말 분위기에 기대 운전대를 잡는 어떤 음주 운전자도 예외 없이 적발하겠다”고 강한 경고를 보냈...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