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학생은 학교를 닮고! 학교는 학생을 담고! - 충남교육청, 학교시설 업무 추진 방향 발표 김흥식
  • 기사등록 2014-12-16 14:18:00
기사수정

 

▲ 학교시설 업무 추진 방향 발표 장면     © 김흥식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행복한 학교 학생 중심 충남교육’을 교육비전으로 설정하고 각 분야에서 학생 중심 교육정책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도교육청은 16일 기자브리핑을 갖고 시설분야 업무로 ‘학생이 편리한 학교시설 만들기’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그동안 학교시설은 도시발전과 유입인구 증가로 과대․과밀화되고 있으며, 이를 해소하기 위해 양적 팽창에 치중한 시설사업 추진으로 실제 사용자인 학생을 위한 배려는 상대적으로 미흡한 경우가 많았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충남교육청은 학생 중심의 학교시설 조성을 위한 새로운 접근을 시도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은 2010년 이후 신설한 10곳을 대상으로 학교시설 주 이용자인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설문과 현장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결과 교실을 비롯한 내부시설과 운동장을 포함한 외부시설 14개 분야, 42개 항목에서 학교시설 이용이 불편하거나 위험한 요소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도교육청은 조사결과를 토대로 개선방안을 마련, 『학생이 편리한 학교시설 만들기』 자료집으로 제작해 업무지침서로 활용토록 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은 학교를 닮아가고, 푸근한 학교에서 고운 심성이 길러진다. 또한 학교는 학생을 담아내는 소중한 그릇이다. 모든 건축물은 사용자를 배려한 시설이어야 하며, 특히 하루일과의 대부분을 학교에서 보내는 학생과 교사의 의견에 귀 기울여야한다”고 말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학생중심 학교시설 구축을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8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핀란드 혁신 평생교육, 아산에 접목”
  •  기사 이미지 아산시보건소, 생애초기건강관리사업 ‘엄마모임’ 마침
  •  기사 이미지 아산시, ‘2024 아산 외암마을 야행’… 빛의 향연속으로 초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