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서구, 진교훈 구청장(왼쪽)이 코엑스마곡에서 열린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서 인도네시아 기업인 메르디스 인터네셔널(Merdis International)과 ‘지역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강서구는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과 22일(수) 오후 코엑스마곡에서 ‘중소기업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상담회는 인도네시아, 중국, 미국 등 14개국의 해외바이어 30개 사가 참여하였고, 지역에선 IT·전자기기 분야의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등 기업 30곳이 참여했다.
수출 상담은 바이어의 관심 품목과 기업 제품을 연계한 일대일 맞춤형으로 이뤄졌다.
기업의 기술력, 제품의 경쟁력과 단가 등 수출 방안이 구체적으로 오갔다.
현장에서 140만 불, 한화로는 20억 원이 넘는 계약체결 성과도 거뒀다.
강서구는 인도네시아 기업인 메르디스 인터네셔널(Merdis International)과의 ‘지역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도 이끌어냈다.
협약에 따라 메르디스 인터네셔널은 다양한 유통 경로를 통해 강서구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로 했다.
메르디스 인터네셔널은 인도네시아 헬스케어 분야 시장점유율 1위이자 생활용품 유통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상담회에선 바이어와 기업 간 수출 상담뿐 아니라 중소벤처기업청과 한국무역보험공사 등 5개 유관기관의 경영 지원 컨설팅도 진행됐다.
진교훈 구청장은 “수출상담회를 통해 실질적인 계약뿐만 아니라 해외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성과가 나오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데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서구는 지난 7월 지역 뷰티·헬스케어 분야 기업과 해외바이어 간 수출상담회를 개최해 해외 판로 지원 업무협약과 수출 계약체결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방시혁 수사 중인데 협약 홍보라니”…국립중앙박물관에 윤리 논란 제기
국민의힘 진종오 의원(비례대표,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이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는 방시혁 하이브 의장과의 협약 사진을 국립중앙박물관 공식 계정에 게시한 점을 강하게 비판했다.진 의원은 22일 열린 국립중앙박물관 국정감사에서 “사회적으로 중대한 수사가 진행 중인 인물과 국립기관이 협약을 맺고 이를 홍보에 활...
공연장 추락사고 매년 반복…“예술의전당·문체부, 근본 대책 마련해야”
전국 공연장에서 추락을 비롯한 안전사고가 매년 발생하고 있음에도 근본적인 대책이 미비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진종오 국민의힘 의원(비례대표,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은 22일 국정감사에서 “예술의전당을 포함한 공연장들의 안전불감증이 여전하다”며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의전당이 협력해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
“20톤 예인선으로 169톤 한강버스 끌 수 있나”
서울시가 운영 중인 ‘한강버스(수상버스)’의 사고 발생 시, 현재 보유한 예인선으로는 안전하게 예인하기 어렵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서울시는 예인이 가능하다고 주장했지만,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은 “예인 가능 톤수를 초과하면 안전성을 확보하기 어렵다”고 경고했다.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전용기 더불어민주...
보은 시멘트 공장서 70대 근로자 분쇄기에 깔려 숨져
충북 보은의 한 공장에서 70대 근로자가 시멘트 분쇄기에 깔려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24일 경찰에 따르면, 전날(23일) 오후 3시 50분쯤 보은군 삼승면의 한 시멘트 첨가제 제조업체에서 아래도급 업체 소속 근로자 A(70) 씨가 분쇄기에 깔리는 사고를 당했다.A 씨는 동료 2명과 함께 분쇄기 설치 작업을 하던 중, 기계가 옆으로 넘어지면서 아래.
거창전통시장, 가을맞이 “풍성한 가을대축제” 개최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묘사철을 맞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오는 26일과 11월 1일 장날 2회에 걸쳐 (사)거창시장번영회 주관으로 ‘풍성한 가을대축제’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 이용 촉진과 지역상권 활력 제고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시장을 찾는 군민과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
광주-인니 메단 청소년들, 광주서 국제교류캠프
광주광역시는 인도네시아 메단시 청소년 24명이 23일부터 29일까지 5박6일 동안 광주를 방문해 ‘2025~2026 광주 청소년 국제교류캠프’에 참여한다고 밝혔다.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이 상호 문화 이해와 국제 감수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마련됐으며, 광주와 메단 청소년이 함께 생활하며 다양한 문화체험과 교류활동을 진행한다.특히 24..
정청래 “법 왜곡죄 도입해 판검사 처벌”…사법부·검찰 동시 비판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4일 법을 의도적으로 왜곡해 잘못된 기소나 판결을 내리는 판사·검사를 형사처벌하는 ‘법 왜곡죄’ 신설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불거진 쿠팡 수사 무마 의혹과 조희대 대법원장을 동시에 겨냥한 발언으로 해석된다.정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