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동일면 ‘덕흥보건진료소’ 신설 준공... 의료 서비스 강화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29일 농어촌 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의 건강권을 보장하기 위해 ‘덕흥보건진료소’를 신설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준공식에는 공영민 군수를 비롯해 군의원, 지역주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새출발을 함께 축하했다.덕흥보건진료소는 동일면 덕흥음쪽길 51에 위치하며, 총사업비 4...

10월의 공기가 신선하게 내려앉은 토요일 저녁,
문래동 꽃밭정원으로 향했다. 평소엔 조용하던 정원이였지만 이날만큼은 곳곳에 조명이 켜지고, 음악이 흘러나오며 마치 작은 축제의 마을로 변해 있었다.
입구에 들어서니 분홍빛 현수막이 눈에 띄었다.
'가을밤 정원에서 함께하는 정원토크 & 그린시네마,'
이 문구 하나만으로도 벌써 마음이 설렜다.
사람들은 잔디밭 위에 돗자리를 펴고, 따뜻한 커피나 간식을 손에 들고 있었다.
오후 3시 반부터는 구석구석 라이브 무대가 열렬다.
핵시아의 감성적인 목소리가 바람을 타고 퍼지고,
민송과 조이보컬이 이어서 분위기를 띄었다.
마지막으로 김가람의 무대가 끝날 때쯤엔 이미 많은 관객들이 모여 서로의 어깨를 두드리며 박수를 보냈다.
해가 지자, 무대 앞이 따뜻한 조명으로 물들었다.
정원토크 콘서트가 시작된 것이다.
서율밴드의 잔잔한 연주와 함께
산이정원 대표 이병철 씨가 '도심 속 정원이 주는 치유'에 대해 이야기했다.
여행작가 김예솔 씨는 여행지에서 만난 '사람과 자연의 관계"를,
영등포구 최호권 구청장은 "영등포의 정원 문화 확산"에 대한 비전을 전했다.
공연과 대화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며
도심 속에서도 '쉼'과 '소통'이 가능한 공간이 있다는 사실이 참 고마웠다.
밤 8시, 스크린에 영화 **'미나리'**가 상영되었다.
잔잔한 음악과 함께 스크린 속 들판이 펼쳐지자
주변의 나무 냄새와 어우러져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에 들어간 듯했다.
옆자리에서는 아이와 부모가 나란히 손을 잡고 있었고,
앞줄에는 연인들이 서로 어깨를 기대며 영화를 보고 있었다.
그 풍경이 그 자체로 또 하나의 영화 같았다.
둘째 날(19일)에도 문래동 꽃밭정원은 활기로 가득했다.
위더스응원단의 힘찬 무대로 시작된 공연은
민송, 김형래, 한서희의 노래가 이어졌고,
'도전! 정원 골든벨' 코너에서는 아이들과 어른들이 함께 퀴즈를 풀며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마지막 영화는 '라라랜드'.
희미하게 보이는 별빛 아래에서 들려오는 재즈 선율이
가을밤의 낭만을 완성했다.
정원을 배경으로 음악과 영화, 사람의 이야기가 어우러진 이 이틀.
'정원토크 & 그린시네마'는 단순한 행사가 아니라
서로의 마음이 닿는 작은 축제였다.
도심 속에서도 자연과 함께 숨 쉴 수 있다는 것,
그리고 그 속에서 지역이 하나로 이어지는 순간을 느꼈다.
트럼프-시진핑 정상회담, "중국, 희토류 수출통제 유예…미국, 관세 10%p 인하"
[뉴스21 통신=추현욱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국이 희토류 수출통제를 유예하고 펜타닐 전구물질의 미국 유입 차단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30일(현지시간) 밝혔다. 이에 미국은 중국에 부과해온 관세를 10%포인트 인하하기로 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부산 김해공군기지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마친 뒤 귀국길에...
김상태 북구의장, 자연보호북구협의회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김상태 의장이 30일 의장실을 방문한 자연보호북구협의회 권오헌 회장 등 임원단과 지역 봉사활동 관련 현안을 논의했다.
한국-캐나다, "군사·국방 비밀정보보호 협정 타결"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과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가 30일 경북 경주에서 정상회담을 통해 한국·캐나다 안보·국방 협력 파트너십을 수립하고 양국 간 군사·국방 비밀정보보호 협정을 실질적으로 타결했다고 밝혔다.양국은 이날 공동성명을 통해 군사·국방 비밀정보보호 협정의 실질적인 협상 타결을 발표했..
사회적 약자 의료비 감면 및 지원기금 전달식
[뉴스21 통신=최병호 ]□ 울산북부경찰서(서장 배기환)는 ○ ’25. 10. 30.(목) 10:30경 울산북부경찰서장, 울산시티병원(이사장 : 김용구) 김상기 상임이사 등 병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약자 지원을 위한 의료비 감면 및 지원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 이번 기금전달식은 ○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지역...
"한궁, K-스포츠 대표브랜드 지정으로 체계적 육성해야"
[뉴스21통신/장병기]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충남 공주·부여·청양)은 지난 29일(수)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등 종합감사에서 "한국에서 창시된 전통생활체육 종목에 대한 체계적 지원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며 K-스포츠 육성 정책 수립을 촉구했다.박수현 의원은 "한궁(韓弓)은 장...
고흥군, 동일면 ‘덕흥보건진료소’ 신설 준공... 의료 서비스 강화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29일 농어촌 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의 건강권을 보장하기 위해 ‘덕흥보건진료소’를 신설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준공식에는 공영민 군수를 비롯해 군의원, 지역주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새출발을 함께 축하했다.덕흥보건진료소는 동일면 덕흥음쪽길 51에 위치하며, 총사업비 4.
대형 프랜차이즈의 ‘규모의 파도’, 동네 카페를 집어삼키다
[뉴스21 통신=문제현 ] “규모의 경제”가 가격을 지배할 때저가형 대형 프랜차이즈(이디야·빽다방 등)의 급증은 단가·원두·물류·마케팅 전반에서 규모의 경제를 실현했다. 소비자가격을 끌어내리는 순간, 동네 카페의 ‘차별화 비용’은 고스란히 점주의 부담이 됐다. 결과는 단순하다. 가격 선택지가 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