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동일면 ‘덕흥보건진료소’ 신설 준공... 의료 서비스 강화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29일 농어촌 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의 건강권을 보장하기 위해 ‘덕흥보건진료소’를 신설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준공식에는 공영민 군수를 비롯해 군의원, 지역주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새출발을 함께 축하했다.덕흥보건진료소는 동일면 덕흥음쪽길 51에 위치하며, 총사업비 4...
부산시청
스웨덴의 빅토리아 왕세녀가 17일 부산을 공식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한국전쟁 당시 부산에 의료지원단을 파견하며 맺은 양국의 인연을 되새기고, 역사·문화·예술 분야의 협력을 한층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이뤄졌다.
부산시에 따르면 왕세녀를 비롯한 스웨덴 대표단 20여 명은 이날 오전 태종대에 있는 의료지원단 참전기념비에서 열린 ‘스웨덴 야전병원 파견 75주년 기념식’에 참석했다. 이후 부산진구 스웨덴 참전기념비를 찾아 헌화하며 한국전 참전의 의미를 되새겼다.
사진=외교부 제공
이어 박형준 부산시장이 주재한 ‘스웨덴 빅토리아 왕세녀 부산 공식 방문 환영 오찬’이 열렸다. 오찬에는 박 시장과 왕세녀를 비롯해 부산 소재 스웨덴 기업 관계자, 영화계 인사 등 약 40명이 참석했다.
박 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부산에 있는 스웨덴 기업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만남을 계기로 더 많은 스웨덴 기업이 부산과 미래를 함께 도모하길 기대한다. 오늘 이 자리가 양국 협력의 새로운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표단은 오찬 후 부산현대미술관을 방문해 스웨덴 출신 추상미술 선구자 힐마 아프 클린트의 《힐마 아프 클린트: 적절한 소환》 전시와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추모상(ALMA) 전시: 책과 그림이 앉은 자리》를 관람했다.
이후 힐마 아프 클린트 재단 최고경영자(CEO), 부산 미술계 학생 등과 함께하는 토크 프로그램에 참여해 양국의 문화예술 교류를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
부산시는 이번 방문을 계기로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과 북유럽의 교역 거점 스웨덴 간 협력 네트워크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 영업이익 -30% 뒷걸음...
[뉴스21 통신=추현욱 ]현대차가 3분기(7~9월) 2조5,373억 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 2024년 같은 기간보다 30% 가까이 뒷걸음질 쳤다. 최대 수출국 미국이 4월부터 부과한 25% 관세 폭탄 여파를 고스란히 반영한 결과다.현대차는 3분기 매출 46조7,214억 원, 영업이익 2조5,373억 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발표했다. 매출은 지난해 3분기보다 8.8% 증가했지만 영...
트럼프-시진핑 정상회담, "중국, 희토류 수출통제 유예…미국, 관세 10%p 인하"
[뉴스21 통신=추현욱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국이 희토류 수출통제를 유예하고 펜타닐 전구물질의 미국 유입 차단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30일(현지시간) 밝혔다. 이에 미국은 중국에 부과해온 관세를 10%포인트 인하하기로 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부산 김해공군기지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마친 뒤 귀국길에...
김상태 북구의장, 자연보호북구협의회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김상태 의장이 30일 의장실을 방문한 자연보호북구협의회 권오헌 회장 등 임원단과 지역 봉사활동 관련 현안을 논의했다.
한국-캐나다, "군사·국방 비밀정보보호 협정 타결"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과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가 30일 경북 경주에서 정상회담을 통해 한국·캐나다 안보·국방 협력 파트너십을 수립하고 양국 간 군사·국방 비밀정보보호 협정을 실질적으로 타결했다고 밝혔다.양국은 이날 공동성명을 통해 군사·국방 비밀정보보호 협정의 실질적인 협상 타결을 발표했..
사회적 약자 의료비 감면 및 지원기금 전달식
[뉴스21 통신=최병호 ]□ 울산북부경찰서(서장 배기환)는 ○ ’25. 10. 30.(목) 10:30경 울산북부경찰서장, 울산시티병원(이사장 : 김용구) 김상기 상임이사 등 병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약자 지원을 위한 의료비 감면 및 지원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 이번 기금전달식은 ○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지역...
"한궁, K-스포츠 대표브랜드 지정으로 체계적 육성해야"
[뉴스21통신/장병기]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충남 공주·부여·청양)은 지난 29일(수)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등 종합감사에서 "한국에서 창시된 전통생활체육 종목에 대한 체계적 지원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며 K-스포츠 육성 정책 수립을 촉구했다.박수현 의원은 "한궁(韓弓)은 장...
고흥군, 동일면 ‘덕흥보건진료소’ 신설 준공... 의료 서비스 강화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29일 농어촌 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의 건강권을 보장하기 위해 ‘덕흥보건진료소’를 신설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준공식에는 공영민 군수를 비롯해 군의원, 지역주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새출발을 함께 축하했다.덕흥보건진료소는 동일면 덕흥음쪽길 51에 위치하며, 총사업비 4.